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서비스 5주년 맞은 리니지2, 전세계 70여 국에서 1400만명 즐기는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

- 국내 회원수 450만, MMORPG 최고의 인기 게임
- 전 세계 70여개국 1,400백만명에게 서비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자사의 게임포털 플레이엔씨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 게임 <리니지2>가 오늘(1일) 서비스 5주년을 맞이했다.

2003년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2>는 지난 5년간 매출, 동시접속자수 면에서 최고의 자리를 꾸준히 유지해 왔으며,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콘텐츠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리니지2>는 현재 450만 회원을 보유는 물론, 지난 5년 동안 동시접속자수 13만명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동시접속자 14만명을 돌파하고 게임트릭스 순위에 MMORPG(다중접속온라인게임,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1위를 유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리니지2>의 이러한 성과는 국내에 그치지 않고, 일본, 대만, 중국 아시아 국가는 물론 북미, 유럽에 이르고 있으며, 최근 인도네시아와 러시아에 진출함으로써, 전세계 70여개국 총 1,400만명이 즐기는 명실공히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콘텐츠면에서도 <리니지2>는 5개의 타이틀로 구성된 시즌1 '혼돈의 연대기(The Chaotic Chronicle)'에 이어, 지난 해 시즌2 '혼돈의 왕좌(The Chaotic Throne) 첫 번째 타이틀 '더 카마엘'을, 올 해는 두 번째 타이틀인 '그레시아'를 업데이트하는 등 지난 5년간 무려 11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니지2 신효정 사업팀장은 "5년간 리니지2를 변함없이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업데이트를 통해 5년간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 곧 업데이트 될 그레시아 Final 을 기대해 달라" 라고 5주년을 맞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다섯 살을 맞은 <리니지2>의 게이머들을 위해 10월 1일부터 '5주년 기념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5주년 기념 웹사이트'(lineage2.plaync.co.kr/promot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