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공중에서 떠다니는 기분은? 엔씨소프트와 무중력을 체험하세요

공중에서 붕붕 떠다니는 기분은 어떨까요? 우주에서와 같은 무중력상태를 체험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자신의 꿈을 실현 하고자 노력하는 현대인을 위해 '꿈을 향해 나아간다'를 슬로건으로 무중력 상태를 직접 경험하는 '우주문화원정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오늘(7.30) 밝혔습니다.

우주문화원정대는 지난 4월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탑승했던 무중력 비행기를 타고 실제 우주공간에서와 같은 무중력상태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꿈을 향해 도전하고, 도전을 즐기는 모든 사람들과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우주문화원정대는 소수 우주 비행사 혹은 우주 여행자만 경험해온 특별하고 소중한 체험을 일반인에게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주문화원정대에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9월 5일 서울을 출발, 6일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 위치한 버그스트롬 국제공항에서 무중력 상태를 체험한 뒤 9월 8일 귀국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엔씨소프트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참가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합니다. 참가자격은 만 12세 이상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현대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우주문화원정대 홈페이지(dream.ncsoft.net)에서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고 하네요.

우주문화원정대 참가자에게는 미국 왕복 및 무중력비행 탑승비 등 일체의 경비가 무료로 지원되며, 최종 발표는 8월 16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관해 엔씨소프트의 이재성이사는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기회가 점점 줄어드는 것 같다"며 "꿈은 누구에게나 소중한 만큼 이번 행사가 자신의 꿈에 대해 한번쯤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