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아이온'만 있나요? 겨울 게임시장 달구는 온라인 후발주자 추격전

'아이온'과 같은 블록버스터급 대작 게임들이 겨울 게임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후발주자들의 거센 추격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지난 1월 15일 월정액 과금제에서 부분유료화로의 변신을 실시한 CJ인터넷(넷마블)의 <대항해시대 온라인>이다. 이 게임은 무료서비스 실시 하루 만에 늘어나는 접속자를 감당하지 못해 신규 서버를 신설한 데 이어, 현재까지 3개의 서버가 신설될 정도로 이용자가 크게 늘어났다. 무려 30배나 급증한 신규 이용자를 바탕으로 지난 18일에는 동시접속자수 3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전 세계 5대양을 배경으로 순항을 이어나가고 있다면, 온라인게임의 주 이용자인 남성 게이머들의 이목을 끄는 메카닉 온라인게임 <메탈레이지>도 인기를 얻고 있다. 1월 13일 공개서비스가 실시된 이 게임도 서비스 하루 만에 동시 접속자수 1만3천명을 돌파한 데 이어, 주말이었던 지난 18일에는 동시 접속자수가 2만 명을 넘어섰다. 게임에 등장하는 8종 병과의 밸런스가 잘 짜여있어 팀플레이와 전략적인 재미도 배가된다는 것이 게임을 즐긴 게이머들의 설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무료화 서비스를 시작한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모습

다른 게임회사들의 추격도 거세다. NHN(한게임)은 20일 생활형 온라인게임을 표방하는 <내맘대로 Z9별>의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경작과 채광은 물론 자동차경주, 수영에서 심지어 우주전쟁까지 부담 없는 다양한 컨텐츠를 누구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어 '스페셜포스'를 개발한 드래곤플라이가 22일 <카르마2>를 공개하며, 넥슨도 '카트라이더'를 개발한 로두마니 스튜디오의 신작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를 22일 공개하는 등 '대작 온라인게임'에 못지 않은 풍부한 게임성을 가진 신작 온라인게임들의 공세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