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블리자드, 2008년 마감 앞두고 '스타크래프트2 전투 보고서' 동영상 전세계 최초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현재 개발이 진행중인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2>의 경기 동영상을 수석 개발자가 직접 중계한 '전투 보고서(Battle Report)'를 최초로 전세계에 공개했다.

전투 보고서는 블리자드 게임 팬들을 위해 스타크래프트2 수석 개발자인 더스틴 브라우더가 해설을 맡고, 게임 개발자들이 직접 경기를 펼쳐 각 종족의 특징과 전략을 보다 생생히 보여주는 약 20여분 분량의 동영상이다.

동영상은 스타크래프트 2 전투 보고서 홈페이지(kr.starcraft2.co1.xml)를 통해 공개되며, 추후에도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 게이머들을 위해 경기 내용 대본이 함께 제공 되어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은 수석 개발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스타크래프트2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첫 회는 스타크래프트2 개발팀의 게임 밸런스 디자이너인 매트 쿠퍼(Matt Cooper)와 데이비드 김(David Kim)이 직접 경기에 참여하며, 쿨라스 계곡(Kulas Ravine) 맵에서 진행되는 테란과 프로토스의 경기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에서 새롭게 선보일 프로토스 유닛인 거신과 추적자, 테란 유닛인 밴시와 약탈자 등을 선보이며 박진감 넘치는 대전 경기를 보여준다.

최고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설계된 스타크래프트 2는 프로토스와 테란, 그리고 저그 종족의 재대결 과 게임 밸런스에 대한 블리자드의 철저한 검증과 다채로운 상상력을 특징으로 한다. 또 독특한 싱글플레이 경험은 시리즈의 최근작,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서 남겨졌던 서사적인 전설을 이어간다.

스타크래프트2 전투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타크래프트2 공식 홈페이지(kr.starcraft2.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