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매드펀 게임(Madfun Game Limited)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미식 판타지 RPG(역할수행게임) ‘식물어(食物語)’의 정식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그동안 진행해온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최근 100만 명을 달성하며 많은 유저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
매드펀 게임 측은 지난 3월부터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목표 인원 달성에 맞춰 게임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인게임 아이템을 내걸고 본격적인 회원 유치에 나선 바 있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가 목표 수치를 최종 달성함에 따라 푸짐한 경품 및 아이템을 전달할 예정이다.
우선, 사전예약 신청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캐릭터 뽑기에 필요한 ‘혼심’ 20개를 지급하며, 사전예약 신청 유저를 대상으로 글로벌 버전 SR 선행 캐릭터 라쯔지딩(중국 사천요리의 일종)과 캐릭터 육성 아이템, 프로필 장식 등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Z 플립4, SK2 화장품 세트, 구글플레이 및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 풍족한 선물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4월 19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금일 오후부터 앱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도 실시한다. 이번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정식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곧바로 게임 플레이를 즐기고 싶거나, 한시라도 빠르게 실행에 옮기고 싶은 유저는 미리 내려받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전달하기 위한 ‘식물어 공식 PV’ 영상도 전격 공개됐다. 총 1분으로 구성된 이번 PV 영상에서는 신비로운 세계관과 아름다운 캐릭터가 다채롭게 그려지며, 야성의 색기를 가득 머금어 신비한 매력을 발산하는 탕수육을 시작으로, 라쯔지딩, 꿔바로우, 양저우볶음밥 등 게임을 대표하는 비주얼 캐릭터들이 차례대로 소개된다.
영상은 이윽고 주인공이 식신의 후예로서 식물어를 계승 받는 과정부터 모험을 시작하기의 과정이 찰나의 영상으로 흘러간다. 이 과정에서 어둠의 힘이 밀려와 식혼들은 기억을 잃고 떠돌아다니게 되며, 유저는 이런 식혼들을 지키기 위해 환상적인 세계의 모험을 출발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오는 4월 1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되는 식물어는 ‘미식 모에화’를 표방하는 수집형 RPG 기대작 중 하나이다. 타이틀명인 식물어는 식혼 계약의 법서이자, 중화요리의 역사 및 요리법이 모두 집대성된 책을 의미하는 데, 해당 책자가 오늘날에 이르러 ‘음식의 신’의 후손인 유저에게 전승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식물어를 전승받은 유저는 광활한 판타지 세계를 모험하며, 흩어진 요리 재료(식혼)를 수집하고 찾아내는 여행을 그려 나가게 되는데, 인기 중화요리 음식들이 전부 모에화를 통해 아름답게 채색된 미소년 및 미청년 캐릭터로 출현한다.
유저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 100여 명이 넘는 비주얼 캐릭터들이 준비돼 있으며, 300만 자가 넘는 스토리 또한 세계관을 심취시킬 요소 중 하나이다. 특히, 고유한 캐릭터 음성 및 표현력 향상을 위해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이경태, 이동훈 등 20명이 넘는 유명 성우들을 대거 더빙에 참여시켰다.
한편, 금일 전격 공개된 식물어 공식 PV 영상은 식물어 유튜브 페이지(https://youtu.be/LA0cw1qWCwA) 및 주요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