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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 업계소식

게임 및 앱 애드 테크 기업 '3dot14' 한국 지사 정식 설립 발표

아마존(Amazon)과 게임로프트(Gameloft) 등 글로벌 유수의 IT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게임 및 앱 애드 테크 기업 3dot14 (삼쩜일사) (https://3dot14.co/ 공동창업자 아프라즈 나퀴비)는 지난 3 14일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지사장에 김준현씨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2013년에 인도에서 설립된 '3dot14'는 전 세계 1,000명이 넘는 직원으로 구성된 인공 지능 기반의 글로벌 광고 솔루션 기업으로 영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 서울에 글로벌 지사를 설립하게 됐다.

현재 전 세계 170개 지역 35억 명의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달 2,200개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고가치 사용자 확보 유지율 및 높은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3dot14’는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애드테크 기업이다. ‘프로그래매틱이란 프로그램+오토매틱(Programme+Automatic)’의 합성어로, 사전에 만든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가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아 프라이버시 침해가 없는 개인 맞춤형 광고로 각광받고 있다.

 

아울러 '3dot14'는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 지능 및 광범위한 리타게팅을 통해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략적 잠재고객 세분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를 브랜드에 효과적으로 연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원주율을 뜻하는 튀는 네이밍의 ‘3dot14’는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로 구성된 원주율과 같이 프로그래매틱 마케팅 캠페인 무한 역량을 지향한다는 뜻이다

 

 

라자다(Lazada), 아마존(Amazon), 미니클립(Miniclip), 고젝(Gojek), 바이비트(Bybit), 게임로프트(Gameloft) 등의 게임 및 이커머스 등 글로벌 IT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아프라즈 나퀴비(Afraz Naqvi) ‘3dot14’ 공동창업자는 대한민국이 전 세계 평균 글로벌 앱 유저들 보다 더 많은 컨텐츠를 소비하는 큰 시장이고 세계 4위의 게임과 컨텐츠 강국인 만큼 높은 ROAS를 강점을 가지고 있는 3dot14에게는 자연스러운 진출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준현 3dot14 한국 지사장은 "중요한 사업 성장 시점에 부사장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라면서 세계 최고 수준 AI(인공지능)가 분석한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컨텐츠 업체들이 기대하는 KPI 이상의 높은 ROAS를 재공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아시아 시장의 첫 시작인 한국 진출을 관심있게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프로그래매틱 애드 테크 기업 ‘3dot1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3dot14.co/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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