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트레이너들과 “Pokémon GO”에서 함께 모험하며 우정만 쌓아도 다양한 보상 제공
- 친구 기능을 통해 체육관 배틀 및 레이드배틀에 참가, 스페셜 아이템 등 추가 보너스 획득
- 트레이너간 포켓몬 교환할수록 우정레벨 증가, 올라갈수록 별의모래 할인 혜택
- 우정레벨이 높을수록 전설의 포켓몬 등 특정 포켓몬 교환이 가능한 ‘특별한 포켓몬 교환’ 활성화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는 올여름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 친구 및 교환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친구 기능은 플레이어들이 “Pokémon GO”에서 함께 모험을 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트레이너 코드를 통해 안전하게 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팀을 이뤄 체육관에서 배틀을 하거나 레이드배틀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정레벨을 쌓아 레이드 및 체육관에서 스페셜 아이템 등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포켓몬 시리즈의 상징적 기능 중 하나인 교환 기능이 추가되어, 근처에 있는 트레이너와 포켓몬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포켓스톱에서 얻은 포켓몬의 알과 유용한 도구 등을 친구들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총 걸은 거리 및 모은 포켓몬의 수를 포함한 통계를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Pokémon GO”에서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트레이너가 근처에 있다면 서로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교환 기능이 처음 추가되어 호응이 예상된다.
트레이너들은 교환을 할수록 포켓몬 사탕을 얻을 수 있고, 교환한 포켓몬이 서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잡았다면 그 거리만큼의 보너스가 증가해 교환이 더 활성화될 전망이다.
또한, 포켓몬을 교환한 플레이어 간 우정레벨이 증가하며, 올라갈수록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 양이 줄어드는 등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정레벨이 높으면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등 특정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포켓몬 교환’이 가능해진다.
한편, “Pokémon GO”의 교환 시스템은 부모의 승인과 등록이 필요한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다.
나이언틱은 “Pokémon GO 서머투어”기간 동안 새로운 기능 추가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Pokémon GO 서머투어 2018”은 현지 시각 6월 30일과 7월 1일 독일에서 개최되는 Pokémon GO Safari Zone Dortmund, 현지 시각7월 14일과 15일에 시카고에서 열리는 Pokémon GO Fest 2018: A Walk in the Park 그리고 올여름 일본 요코스카에서 개최되는 Safari Zone를 포함한다.
각 이벤트는 전세계 플레이어가 자신의 모험을 만들고 도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역마다 고유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Pokémon GO 서머투어 2018”의 세부적인 내용은 공식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Pokémon G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