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데이(대표 권동혁)의 인기 탈출 게임 ‘ALL NEW 방탈출(해외 서비스 명 Doors&Rooms)’이 애플 앱스토어를 시작으로 5차 컨텐츠 업데이트 ‘게이트웨이(Gateway)’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5차 업데이트를 기획한 김지성 게임 디자이너는 “‘게이트웨이’는 탈출게임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챕터가 될 것”이라고 표현하였다. 또한 “이 번 업데이트의 두드러진 특징 중의 하나는 “힌트”가 없다는 것이다.”면서, “어려움을 느꼈던 유저들에게는 한줄기 희망과도 같았던 “힌트”가 없어지는 것은 분명 불만이 제기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탈출게임의 극한을 느끼기 위해 내린 결정”이었다면서 “오히려 이런 결정이 게임의 진짜 즐거움을 찾아가는 데 아주 큰 장점으로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편, 이 번 챕터7 업데이트는 올 뉴 방탈출에 있어서 의미 있는 순간으로 기억 될 것 같다. ㈜게임데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번 5차 업데이트를 끝으로 그 간 준비해왔던 시즌2에 대한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게임데이는 All New 방탈출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될 ‘게이트웨이’의 엔딩을 통해 유저들께 전해드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숨겨 두었다고 한다.
8개월 동안 글로벌 마켓을 통해 9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탈출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준 “All New 방탈출”이 시즌2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구글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버전은 다음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 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데이 홈페이지(www.gameday.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ll New 방탈출이 '게이트웨이'로 마지막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