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동영상&이야기

메이플스토리 TV애니메이션, 일본서 '케로로' 재치고 인기몰이

- '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 5화, 애니메이션 시청률서 '케로로 중사'보다 높은 8위 랭크
- 매드하우스 공동 제작, 현재 TV동경, BS재팬 등 통해 일본 내 방영 중

애니메이션 '메이플스토리'가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소재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0월 7일부터 일본에서 TV동경의 6개 네트워크 채널 및 BS재팬 채널을 통해 방영을 시작한 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을 기록하며 일본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1월 4일 방영된 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시청률조사기관인 '비디오리서치'의 조사에서 5.0%의 시청률(일본 관동 지역 기준)을 기록, 애니메이션 부문 시청률 순위에서 유명 애니메이션인 '도라에몽', '원피스' 등에 이어 8위를 차지했다. 특히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케로로 중사'보다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넥슨은 애니메이션 메이플스토리가 일본 시청자들 사이에서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에 대해, 귀여운 캐릭터, 흥미 진진한 모험 이야기, 게임을 즐기지 않는 시청자들도 편안히 따라갈 수 있는 이야기 전개 방식 등에서 좋은 점수를 얻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게임 내 배경을 발견해가는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그 주요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넥슨재팬의 강영태본부장은 "일본 내에서도 시청률 5%대에 진입하면 성공한 애니메이션으로 간주하는 것이 보통이다. 최근 상승하고 있는 게임의 인지도에 힘입어 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은 앞으로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산 애니메이션 메이플스토리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TV 애니메이션 '메이플스토리'는 넥슨이 기획하고,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매드하우스(대표 마루타 준고: 丸田順悟)가 함께 제작한 작품으로, 현재 일본의 지상파 방송 TV동경의 6개 네트워크 방송과 BS재팬, 니이가타TV, 후쿠시마 중앙TV를 통해 방영 중이다.

메이플스토리 TV애니메이션은 이후 국내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며,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를 서비스하고 있는 세계 각국에서의 방영도 검토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