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 새소식

IEF 2023, 한국은 LoL 등 3종목 국대 파견 확정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회장 남경필)은 ‘IEF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in HUNAN CHANGSHA(이하 IEF 2023)’ 국제 대회에 참가할 총 30명의 국가대표들이 9일 출정한다고 밝혔다.

 

'IEF 2023’ 국제 대회는 총상금 4 1천 달러 규모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중국 후난성 창사시에 위치한 특설 경기장에서 총 9개국의 선수들이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3개의 종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7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개국,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8개국의 선수들이 자국의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한국 대표는 리그 오브 레전드 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3,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3인 등 과거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거나 뛰어난 기량을 보유한 선수들이 다수 출전해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올해는 지난 7월 말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본선에 이르기까지 약 두 달 동안 500여 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국가대표의 자리를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편,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IEF 2023’은 지난 2005년 중국 북경에서 첫 대회를 시작으로 한국과 중국 정부의 공식 후원 아래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온 글로벌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다.

 

IEF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전라북도청에서 후원하고,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과 전북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였으며, OP.GG와 삼양식품, 삼양원동문화재단 등이 협찬한다.

 

아울러 이번 국제 대회는 IEF 공식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응원 및 실감 나는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IE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