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열사 ㈜넵튠이 선택한 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퍼피레드는 서비스 당시 10대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사랑받았던 3D 커뮤니티로, 과거 PC 버전에서 서비스되던 아기자기함과 엔티크한 무드의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이다.
퍼피레드 유저들의 추억을 소환할 채팅 시스템을 포함해 미니 파크 꾸미기, 아바타 및 애완동물 육성, 아기 돌보기, 역할 놀이 등 서비스는 트렌드를 가미해 복원하고,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메타버스가 구현된 점이 특징이다.
2003년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총 3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할 만큼 큰 인기를 모은 ‘K-메타버스’의 원조로, 지난 2016년 8월에는 13년의 장기 서비스를 뒤로 하고, 서비스가 공식 종료되며 수많은 유저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당시, 퍼피레드를 추억하던 유저들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네이트판 등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커뮤니티 청원서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되살리기 위한 ‘퍼피레드 부활 운동’을 전개했으며, 2019년 9월 기준 1만 명 이상이 부활 운동 청원서에 서명하기에 이른다.
이처럼 폭발적인 호응과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과거 퍼피레드를 개발한 ‘트라이디커뮤니케이션’ 이용수 대표는 지난 2019년 10월경 ‘퍼피레드’ SNS 활동을 통해 부활을 사전 예고했으며, 금일, 정식 서비스를 본격화하며 모바일 3D 메타버스로 완전 부활시켰다.
실제, 트위터를 통해 첫 게시물을 올린 직후 실시간 트위터 순위에 #퍼피레드가 노출되며 유저들의 폭발적인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6년만에 공식 부활한 오늘을 기다리며 과거 퍼피레드를 경험했던 팬, 그리고 신규 메타버스를 찾고 있는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컬러버스 이용수 대표이사는 “퍼피레드의 서비스를 많이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한 마음’과 그동안 기다려 주셔서 ‘감사한 마음’ 모두를 가슴에 무겁게 품고 있다. 그만큼 이 시간을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하나하나 갚아 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언급하며 “출시 후 유저들로부터 전달받는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고 열심히 개선해 나가겠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볼륨도 열심히 늘려 나갈 준비 중이니 많은 유저가 경험하고 즐겨줬으면 좋겠다.”라고 정식 서비스 소감을 밝혔다.
컬러버스 측은 퍼피레드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풍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오늘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접속만 해도 푸른 철제 의자와 테이블, 정자에 이르기까지 하우징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할 ‘푸른 철제’ 세트를 선물한다.
아울러 스팟 아이템을 통해 미로 맵과 점프 맵, 공중 맵, 역할놀이 맵, 복불복 맵에서 신나는 페스티벌을 만끽할 수 있는 ‘페스티벌 이벤트’, 처음 접속하는 유저들을 위해 진행에 도움이 될 공략 내용을 ‘카페팁 게시판’에 게재한 유저 10명을 선정해 5,000캐시를 지급하는 ‘공략왕 이벤트’, 공식카페 내에서 매일 플레이 상식 퀴즈 쿠폰(10,000콩 상당)을 지급하는 ‘퀴즈 쿠폰 이벤트’ 등이 전개된다.
한편, MZ세대 팬덤이 최애하는 3D 메타버스로, 메타버스 맛집인 ‘메슐랭’으로 사전 예고되어 있는 퍼피레드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커뮤니티, 이벤트 내용은 ‘퍼피레드 공식 홈페이지(https://www.puppyre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컬러버스는 2021년 10월 넵튠으로부터 지분 투자를 받았으며, 넵튠이 보유한 컬러버스 지분은 44%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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