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미니게임천국3, 게임내용 첫 공개

2007년 하반기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대작 중 하나인 '미니게임천국3'가 드디어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모바일 게임기업 컴투스에서는 12일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의 최신작인 '미니게임천국3'의 내용을 일부 공개하고 10월 말 출시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한 최고의 인기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인데요. 2005년 8월, 아기자기한 캐릭터들과 단순하면서도 손을 뗄 수 없는 중독성을 보이는 미니 게임들로 구성된 '미니게임천국'의 출시 이후 줄곧 모바일 게이머들의 인기를 독차지해 왔고, 이듬해 9월 출시된 후속작 '미니게임천국2'와 함께 매년 일 최고 다운로드, 최단기간 100만, 200만 다운로드 돌파 등 모바일 게임계의 인기 기록을 갱신해 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2007년 말 출시 예정이었던 '미니게임천국3'에 대해서는 이미 올 여름부터 인터넷과 전화 등을 통해 게임에 대한 문의가 몰려 드는 등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었는데요. 이번 컴투스의 발표에 따르면 '미니게임천국3'는 기존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의 전통적인 구성을 따라가면서도 새로운 재미요소를 강화해 신작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전략이라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역시 원버튼으로 조작하는 10가지의 개성적인 미니게임들을 넣어 다양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의 장점을 이었고, 게임 포인트인 '별'을 모아 게임과 캐릭터를 얻어가거나 점수에 따라 더 어려운 게임이 열리는 등 전작의 친숙한 구성을 그대로 살렸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한 게임들은 '미니게임천국3'의 전체 10가지 미니게임 중 '외워외워', '쏘아쏘아', '피해피해', '받아받아' 4가지로, 기존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의 원버튼 아케이드 게임 분위기를 이어가면서도 전혀 다른 새로운 구성으로 게이머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또한 하늘에서 무수히 떨어져 내리는 다른 캐릭터에게 각 캐릭터별 크기에 맞는 수의 유도 미사일을 쏴 맞추는 '외워외워'와 오른쪽으로 계속 몰려드는 다른 캐릭터들을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화살로 맞춰야 하는 '쏘아쏘아'는 미사일의 발사 수나 화살의 발사 각도를 결정하는 빠른 판단력이 필요하고, 어지럽게 날아오는 사각형을 피해야 하는 '피해피해'와 서로 다른 속도로 떨어져 내리는 다른 캐릭터들을 좌우로 움직이며 안전하게 받아야 하는 '받아받아'는 화면 전체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는 관찰력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컴투스 채문기 국내마케팅팀장은 "이번에 새로이 출시될 '미니게임천국3'는 전작의 게임성을 이어가면서, 캐릭터의 수를 대폭 늘리고 캐릭터를 꾸미는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추가적인 재미요소들을 강화해 전체 시리즈 중 최고의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민하며 만든 작품인 만큼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를 아껴주신 많은 게이머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습니다.

컴투스에서는 10월말 SK텔레콤과 KTF, LG텔레콤 3개 이동통신사 모두에 게임을 일제히 오픈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