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심시티와 트위터가 섞인 게임?! '피플앤더시티' 사전예약 시작

도연게임즈(대표 박도연)는 오늘(21일), 모바일 도시경영시뮬레이션 게임 '피플앤더시티(People And The City)'가 사전예약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밀착 게임 ‘피플앤더시티’는 이용자 간의 관계를 현실로까지 확대하고자 끊임없는 소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도시 경영을 넘어 도시의 사람들(이하 셀럽)을 포커싱하여 셀럽을 성장시키고, 셀럽의 고유한 스토리를 진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셀럽과 같이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생활 퀘스트를 즐기는 게임이다.

지난 5월 12일부터 2주간 진행한 베타테스트에는 1,000여명이 참가해 “심시티에 트위터 개념을 섞은 게임” “셀럽 시스템이 제일 독특” “꼭 한다 이건” 등 콘텐츠 기대감이 높게 나타났다.

도시 내 존재하는 12개의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고, 성장한 산업을 바탕으로 프렌차이즈 시스템을 이용하여 친구 도시에 대리점을 건설하는 등 상호 작용을 통한 무한한 가능성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도연게임즈 관계자는 “피플앤더시티는 기획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했다. 메트로 디자인을 선택한 것 역시 글로벌 이용자에게 통할 최적을 고민한 결과물”이라며, “지난 테스트에 적극 참여해주신 이용자분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오는 7월 중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7월 정식 출시를 예고한 ‘피플앤더시티’의 사전예약은 구글플레이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ygames.pac2021)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