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새소식

FIFA 08(피파08), 오늘 PC/Xbox360으로 출시

EA 코리아는 오늘(10.11), EA SPORTS의 대표작인 FIFA의 최신작, <FIFA 08>을 발매 했다고 밝혔습니다.
"CAN YOU FIFA08· FIFA 08을 즐길 준비는 되어있는가?"라는 슬로건으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는 <FIFA 08>은 유럽리그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호나우지뉴와 루니를 팩 모델로 기용하고 국내 EPL 스트라이커들이 대거 등장하는 FIFA(국제축구연맹) 라이선스를 가진 유일무이한 축구게임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는데요.

이번 FIFA 08은 진화형태의 연장선이 아닌 최종 완성형의 축구 게임으로 거듭났다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선수들의 특징적인 개인기가 200개 이상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게임 속에서 호나우지뉴의 특유의 드리블과 센터링, 그리고 모션 페이크, 루니의 골 셀러브레이션까지 다양한 개인기와 모션들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둘째, 이번 FIFA 08은 35개의 물리엔진을 추가로 장착하여 연산자들의 논리 집합체계를 새롭게 디자인 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 지능을 지닌 CPU플레이어들을 예측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셋째, 프로 입문 모드를 추가하여 궁극의 싱글 플레이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축구는 인생이다.'를 모티브로 프로를 향한 트레이닝과 실시간 제공되는 선수들의 피드백과 맞춤 모드를 통해 FIFA 08은 축구 게임의 정의를 다시 세울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변지환 EA코리아 패키지 총괄 본부장은 "이번 FIFA 08은 최신 로스터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프로입문모드 등 현실과 게임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응축했다. FIFA 08은 이제 진정한 축구 게임의 교과서로 다시 거듭날 것이다. 앞으로 EA스포츠 브랜드를 통해 스포츠와 게임, 그리고 현실을 하나로 만들 많은 타이틀을 발매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발매 소감을 밝혔습니다.

K-league를 비롯하여 영국의 클럽과 전 세계의 리그 등 총 30개의 리그와 23개의 실제 축구장, 그리고 15,000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을 플레이 할 수 있는 FIFA 08이 게이머들에게 어떤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