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비디오) 새소식

PS3, KT '메가TV'로도 이용 가능해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KT의 VOD(Video On Demand)형 IPTV 서비스 「MegaTV」를 11월부터 PLAYSTATION 3(PS3™)로 이용할 수 있다고 지난 9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한국의 PS3™ 유저들은 KT가 제공하는 고화질 영상을 PS3™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PS3™ 유저를 위해서 SCEK와 KT가 새롭게 실시하는「Mega TV for PLAYSTATION 3」 서비스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Broadcasting Engine”기술을 바탕으로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Broadcasting Engine”은 PS3™로 HD화질의 스트리밍 재생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로서,「MegaTV for PLAYSTATION 3」 서비스로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다고 하네요.

특히 PS3을 통한 메가TV 서비스는 Full-HD IPTV에도 대응할 뿐 아니라, 「MegaTV for PLAYSTATION 3」를 이용하는 동시에 웹 서핑 또한 가능하다는 점 등 기존의 셋탑박스에서는 즐길 수 없는 기능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PS3™ 유저들은 온라인 네트워크에서 “메가TV” 소프트웨어를 PS3™에 다운로드 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MegaTV for PLAYSTATION 3」에 가입하고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SCEK는 KT사와 공동으로 2007년 10월9일부터 13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전(KES)2007」의 SONY KOREA 부스에서 국내 최초로 「MegaTV for PLAYSTATION 3」의 시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습니다.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