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비디오) 새소식

가수 김동완이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와 골프로 맞붙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수 김동완과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게임 안에서 세기의 대결을 벌린다고 합니다.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가 EA 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곧 발매될 Xbox360용 비디오게임 <타이거 우즈 PGA 투어 08>에서 타이거 우즈와 가수 김동완의 대결을 주선한 것인데요.

이번 대결에서 타이거 우즈와 가수 김동완은 자신과 똑 같은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 온라인 상에서 골프 대결을 벌이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대결을 위해 타이거 우즈는 직접 아시아의 스타들을 만나보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EA코리아와 김동완의 소속사인 H2 엔터테인먼트의 인연으로 두 스타가 만나게 되었다는 에피소드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타이거 우즈는 직접 "안녕하세요. 김동완씨, 이번 타이거 우즈 PGA 투어 08에서 대결을 펼쳐보고 싶습니다."라고 미국의 EA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한 동영상을 전송했고, 이에 가수 김동완은 자신의 사진과 함께 다음 기회에는 직접 타이거 우즈를 만나보고 싶다는 감사의 뜻을 전달하며 이번 행사가 성사되었다고 하네요.

<타이거 우즈 PGA 투어> 시리즈는 EA 스포츠에서 매해 새로운 버전으로 발매를 하고 있는 세계적인 골프 게임이자 타이거 우즈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특히 이번 <타이거 우즈 PGA 투어 08>에서는 Xbox360의 화상 채팅 및 사진 캡쳐가 가능한 라이브 비전 캠을 통해 찍은 자신의 사진을 이용하여 게임 속에 실제 자신과 똑같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여 타이거 우즈의 캐릭터와 김동완의 캐릭터가 온라인 상에서 가상의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게이머들도 자신과 똑같이 생긴 캐릭터를 만들어 온라인 상에서 타이거 우즈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 골프 선수들과 대결을 벌일 수 있다고 하네요.

EA 코리아의 패키지 총괄 변지환 본부장은 "EA스포츠의 모토인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고 게임과 현실의 결합을 위해 타이거 우즈와 평소에 운동을 잘하는 연예인인 가수 김동완씨의 만남을 주선하였으며, 이번 만남은 벌써부터 전 세계의 스포츠 팬과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Xbox360용인 <타이거 우즈 PGA투어 08>은 국내에 10월 24일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