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고수 글로벌, '한국 인기 웹툰 IP 게임' 부각하며 대만 공략 시작

게임 퍼블리싱 기업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투니플레이(대표 이재용)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토종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이하 고수 글로벌)'을 대만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고수 글로벌'의 대만 서비스 명칭은 '고수: 마스터 워리어스(高手: Master Warriors)'. 지난 1일부터 사전등록에 들어가면서 '대한민국 인기 웹툰 IP 게임'이라는 점을 적극 부각시켰고, 웹툰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을 공개, 한국 웹툰 IP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고수 글로벌은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중국어(번체, 간체), 일본어, 영어 버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국가별 서비스와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는 언어권역별 순차 오픈 형태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대만은 구글플레이 기준 전세계 매출 탑5 국가에 드는 큰 시장으로, 전통적으로 한국 게임이 인기가 많다. 구글플레이 매출 1위가 한국 게임이고, 매출 15위권 내에 한국 게임이 1/3을 차지할 정도다. 김광회 팡스카이 사업기획실장은 "한국 웹툰 IP의 무협 게임을 대만이라는 큰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대만 시장 진입 후Top10 진입 및 오랜 시간 동안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팡스카이는 대만 정식 서비스 및 6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간 경험치와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와 7일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수 글로벌'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