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 새소식

훼미리마트배 'MBC게임 스폐셜포스 챔피언쉽' 결승전 진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 <스페셜포스>의 " 훼미리마트배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결승전이 9월 21일(금) MBCgame hero center 에서 진행됩니다.

총 5,0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훼미리마트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은 지난 6월22일(금) 첫 경기를 시작으로 14주간 남성팀 16개, 여성팀 8개 총 24개팀이 우승의 자리를 놓고 열띤 승부전을 펼쳤는데요. 특히, 이번 대회는 그 동안 진행해오던 경기방식을 탈피하여 새로운 조 구성제(무작위 추첨제) 를 도입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방송리그 사상 처음으로 여성팀인 '뮤즈' 팀이 남성팀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이번 대회의 관심과 주목도를 더욱 높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 결승에서 맞붙게될 두 팀은 ITBANK와 BMFsound 로 우선, ITBANK 팀은 2006년 11월 29일 창단된 스페셜포스 최초의 프로팀답게 수많은 강팀들은 물리치고 당당히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이번 MBC방송리그에 처녀출전한 BMFsound 의 경우, 본선경기에서 6연승을 기록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고, 이들의 연승행진이 결승전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결승전의 최대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한편, 이번 "훼미리마트배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대회 마지막 경기로 10월21일 태국현지에서 펼쳐질 '스페셜포스 국가대항전' 에 우리나라 대표로 참가하여 미국, 중국,일본, 대만,태국 등 국가 대표팀과 진검승부를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페셜포스 국가대항전' 은 현재 스페셜포스가 서비스되는 6개국 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으로 스페셜포스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서 전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훼미리마트 MBC게임 스페셜포스 챔피언쉽" 결승전은 9월28일 금요일 MBCgame 채널을 통해 저녁 6시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스폐셜포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