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퍼블리싱 기업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투니플레이(TooniPlay)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이하 고수 글로벌)'이 한국 구글 플레이 피처드(금주의 신규추천게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구글 피처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추천게임으로 선정되는 것을 말한다. 사용자들의 평가와 게임의 완성도, 기술력, 재미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약 일주일간 게임이 노출이 되어 홍보 효과가 높기 때문에 게임사들이 경쟁적으로 노리는 자리다.
'고수 글로벌'은 한국무협 최고의 콤비인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고수’를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RPG '고수 with NAVER WEBTOON(이하 고수 모바일)'의 글로벌 버전이다. 원작 속 100여명의 캐릭터들이 가진 화려한 무공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으며, 시네마틱 영상, 다이얼로그 등 다양한 스토리 연출로 원작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팡스카이는 한국 구글 피처드 선정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처드 기간 동안 ‘고수 모바일’ 및 ‘고수 글로벌’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3-5성 캐릭터 소환권 3장과 1000 청옥, 만두 320개를 지급한다. 이 아이템은 게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캐릭터 소환권, 캐시 아이템, 행동력 회복 아이템인 만큼 게임 플레이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팡스카이 사업기획실 김광회 실장은 "원작의 인지도와 오랜 시간동안 심혈을 기울인 완성도를 좋게 평가받은 것 같다. 앞으로 각국 언어팩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고수 글로벌'과 '고수 모바일'은 동일하게 운영을 할 예정이고, 사용자들이 걱정하는 '고수 모바일'의 서비스종료 계획은 전혀 없다"고 강조하며 사용자들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게임 및 피처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수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gosu2019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