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로한'의 YNK, 신작게임 '카드던전 크레파스'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한>의 개발사로 유명한 YNK코리아가 신작게임 <카드던전 크레파스>의 일정을 오늘(7.11) 밝혔습니다.

<로한>의 서비스 이후 게임 장르별로 개발 스튜디오를 가동중인 YNK코리아는 오는 8월 1일 홈페이지를 오픈함과 동시에 1만 명의 테스터를 모집, 신작게임 <카드던전 크레파스>의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실시하고 동시에 개발 중이던 FPS 커뮤니티 온라인게임 <스팅>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카드던전 크레파스>는 아케이드 게임 이상의 조직감과 독창적인 커뮤니티 레벨 시스템, 온-오프라인 콜렉션 카드 시스템 등이 특징이며,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YNK코리아의 첫 번째 캐쥬얼 게임입니다.

2년 여간의 개발과정을 거친 <카드던전 크레파스>는 국내 서비스 준비와 함께 대만, 일본, 미국 등을 비롯한 전 세계 동시 서비스 작업을 함께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카드던전 크레파스> 외에도 기획 단계부터 세계 시장을 겨냥해 '밸브 소프트웨어'의 '소스(Source) 엔진'(일명 하프라이프2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FPS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 '스팅(Sting)' 또한 오는 8월 비공개 테스트 버전 개발 완료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YNK코리아측은 밝혔습니다.

이에 관해 YNK코리아 최정훈 게임사업본부장은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제작발표회 이후 수개월간의 추가 개발기간을 거쳤다"며 "두 게임 모두 연내 상용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및 운영,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YNK코리아는 지난 1월 제작발표회를 개최, '개발형 퍼블리셔'로써의 새로운 도약을 알렸으며, 신규 게임 2종에 대한 일정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