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마비노기 G7S3 업데이트.. '야금술', '거대 사자' 등 업데이트.. 환생카드 전원 증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마비노기'의 일곱 번째 제네레이션의 세 번째 시즌(이하 G7S3)을 오늘(9.19) 업데이트하고,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및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도입되는 '야금술'은 해변이나 강가의 반짝이는 곳에서 체를 사용해 광석 조각이나 보석을 찾아내는 스킬로, 비가 올 때는 평소에 비해 금을 더 잘 찾을 수 있는 등 시간, 장소, 그리고 날씨에 따라 다양한 광석과 보석을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찾아낸 광석 조각은 괴로 만들어 다양한 갑옷이나 무기를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보석은 NPC에게 선물하거나 정령무기에게 주면 유용한 반응을 이끌어내거나 성장을 돕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비노기 게임 내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다이아몬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이리아 대륙의 해변이나 강가에서 '야금술' 기술을 사용해 다이아몬드 찾기에 성공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노트북, PSP(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 넥슨캐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 밖에도 신규 필드 보스 '거대 사자'가 업데이트되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 '사슴' 및 원양어선을 타고 보물상자를 낚을 수 있는 '바닷속 고대 유물 낚기' 도 새롭게 추가된다고 합니다. '바닷속 고대 유물 낚기'로 건져 올린 유물 상자를 열어 출현한 몬스터를 퇴치하면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그 동안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갖고 있던 게임 속 인기 캐릭터 '루에리'의 숨겨진 이야기도 공개된다고 하네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마비노기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한복을 입고 송편을 만드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회사측은 함께 밝혔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 티르코네일에서 황금밀을 추수해 '아름다운 이 세계의 옷' 퀘스트를 완수한 유저는 보상으로 한복을 받을 수 있으며, 각 마을의 식료품점에서 '송편 만들기 키트' 아이템을 구입하면 송편을 만들어 먹거나, 몬스터를 조련하는 미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 내 보름달이 뜨는 시간에 하천이나 우물에서 물을 뜨면 '달빛을 담은 물'을 얻을 수 있고, '송편'과 함께 인기 동물 NPC(Non Playable Character) 루와이에게 선물하면 '마법 송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법 송편을 먹으면 캐릭터가 달빛을 내며 은은히 빛나고, 7가지 종류의 마법 송편을 모두 모으면 수리 가능한 한복을 받게 된다고 하네요.

한편, 1개월 이상 마비노기에 접속하지 않은 유저들이 마비노기에 접속하면 환생이 가능한 캐릭터 카드를 모두에게 지급해 주고, 추첨을 통해 희귀 아이템을 지급해주는 '에린으로 돌아가자' 이벤트도 10월14일 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희영 실장은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야금술' 및 '바닷속 고대 유물 낚기'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함께 진행되는 '야금술' 이벤트 및 추석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