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크리처혁명 '라펠즈', 유저간담회 성공리에 개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플레버는 자사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크리처혁명 <라펠즈>가 지난 15일 유저 간담회 'Rappelz Gathering'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오늘(9.18) 밝혔습니다.

라펠즈의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유저와 개발자 간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해 개선점 및 발전방향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각 서버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된 유저 30여 명과 라펠즈의 운영 담당자 등 총 40여 명이 참가하여 4시간이 넘는 열띤 토론을 벌였다고 하는데요.

운영팀 박찬우 팀장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된 간담회에서는 2007-08 라펠즈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과 함께 특히 10월부터 추가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이벤트 던전 공개와 5랭크 아이템이 시연되어 눈길을 끌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유저들은 신규 크리처와 메카닉 던전, 셋트 아이템 도입, 경매 및 아레나 시스템 추가, 길드 컨텐츠 확충 등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라펠즈의 향후 업데이트에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하는데요.

또 2부 질의 응답 시간에는 이날 발표된 신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추가 질문과 함께 그 동안 꾸준히 재기되어 온 직업 간 밸런싱과 고레벨 컨텐츠 및 신규 아이템 확충에 관해서 유저와 운영자 사이에 열띤 토론이 펼쳐졌으며 이 외에도 신규 이벤트 등 다양하고 기발한 의견이 쏟아져 라펠즈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과시했다고 합니다.

유저들은 '이 자리를 통해 신규 컨텐츠 개발과 유저 중심의 운영 등 라펠즈만의 특색있는 재미를 위한 개발사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새롭게 발전해 갈 라펠즈를 기대하고 응원하겠다'며 애정어린 격려의 박수를 보냈고, 이후 준비된 식사를 함께하며 간담회의 예정된 일정을 마쳤다고 하네요.

라펠즈 운영팀 박찬우 팀장은 "우선 라펠즈 고객 간담회에 참석해주신 유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은 회사의 노력만이 아니라 유저의 활발한 참여와 의견교환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한 값진 자리였다. 앞으로도 유저들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가져 그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라펠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