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그라나도 에스파다, '오토플레이 사용자는 그만!' 오토감별 시스템 도입

한빛소프트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오토 감별 시스템이 도입되어 게이머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그 동안 일일이 GM팀을 통해 접수된 오토 유저에 대해 일일이 수작업으로 2만여 개의 계정을 블록 해왔으나, 즉각적인 효과를 거두기 어려워 수개월간의 개발 끝에 우수한 성능의 오토 감별 시스템을 지난 패치를 통해 도입하게 되었다고 17일 밝힌 것인데요.

오토 플레이는 대부분 게임 내 사이버 머니 또는 아이템의 현금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소위 '작업장' 캐릭터들로, 게임 내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선량한 유저들에게 많은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실제로 이번 오토 감별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그라나도 에스파다' 내에 많은 긍정적 변화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먼저 필드 내 렉이 상당 수 감소하였으며, 사냥터의 부족 현상도 대폭 해소되었고, 게임 내 경제를 왜곡시키던 비스의 유입이 줄어들면서 경제시스템이 보다 안정화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해당 시스템 소식이 알려지면서 수천여 명의 휴면 계정이 게임 속으로 속속 복귀하면서 커뮤니티 활동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한 유저는 "오토 신고제는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중요한 것은 어떤 환경이 주어졌을 때 그 환경이 얼마나 완벽한지가 아니라 그 것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태도라고 생각한다. 오토 신고제를 통해 유저들 스스로가 게임 환경을 정화해 나간다는 것이 바람직한 게임 내 문화를 형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오토 감별 시스템 도입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번 오토 감별 시스템 도입을 통해 약 8천 개 계정을 패널티 부과 및 블록 조치했으며 추후 지속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보다 유익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

[Flash] http://p.uccc.co.kr/IR|s1htory!4352!S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오토유저 관련 플레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