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노트북 소형화에 맞춘 초소형 폼팩터를 위한 M.2 SSD,
- M.2 2280 표준규격사이즈로 초슬림, 초소형에도 놀라운 속도, 최고의 안정성!
- 커세어 SSD 중 가장 빠른 속도, SATA 6Gbps보다 5배 빨라
글로벌 하이앤드PC 부품 및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 /www.corsair.com)는 커세어에서 생산한 SSD 중 가장 빠른 SSD로 고속 NVMe 프로토콜을 지원, M.2 규격의 ‘커세어 포스 시리즈 MP 500 SSD(Force Series MP500 M.2 NVMe PCIe SSD /이하 MP500)을 출시한다.
커세어 ‘MP 500’은 초소형PC, 미니 노트북, 울트라 슬림PC 등에 장착하는 M.2(저장장치 규격)에 초고속 고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한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를 지원하는 SSD로 크기는 작지만 기존 커세어 SATA 6Gbps SSD보다 최대 5 배 빠른 강력한 성능 향상을 보유해 사용자들에게 초소형 폼 팩터(form factor)에서 하이퍼포먼스 스토리지를 전한다.
M.2 2280 표준 규격(80mmx22mmx3.5mm)으로 기존 커세어 SSD보다 더 작으면서 놀라운 성능과 빠른 시스템부팅 및 전송속도와 최고의 안정성을 전하는 ‘MP 500’은 120GB, 240GB, 480GB의 3가지 용량으로 제공된다.
‘MP 500’의 컨트롤러는SSD 컨트롤러 전문기업인 파이슨(PHISON)사의 ‘PS5007-E7 NVMe’를 사용, 대역폭 PCIe Gen SSD 3.0 x4 인터페이스를 지원, 강력한 고속 대역폭을 향상시켜 데이터 액세스, 파일로드 및 사타(SATA) 3.0보다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여기에 읽기속도는 최대 3,000 MB / s, 쓰기속도 최대 2,400 MB / s , 랜덤읽기 최대 150,000 IOPS, 랜덤쓰기 90,000 IOPS의 놀라운 속도의 데이터 성능을 제공하고, 단일 SATA 6Gbps 와의 연결을 통해 시스템 부팅, 게임로드 시간 및 파일 전송 속도를 더욱 가속화한다.
별도의 데이터나 전원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아 마더 보드에 바로 장착할 수 있고 노트북과 소형 폼팩터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다. 특히 MP500의 강화된 접촉 골드핑거는 30UM의 두께로 마더보드와의 접촉을 향상시키고 진동에 대한 저항력을 제공하여 강력한 신뢰성을 보장한다.
MP500시리즈는 단순히 작고 빠른 속도를 넘어 데이터의 무결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데 의미가 크다. 특히 독점적으로 스마트ECC(SmartECC ™), 스마트리프레쉬(SmartRefresh ™), 스마트플러시(SmartFlush ™) 기술을 도입하여 갑작스러운 전원 손실 및 안전하지 않은 셧다운의 경우 데이터 파괴 및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정적 및 동적 웨어레벨링(static and dynamic wear-leveling)으로 드라이브의 신뢰성을 높이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보호장치가 탑재된 프리미엄 SSD이다.
MP500시리즈는 커세어 SSD 툴박스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에게 과잉 프로비저빙, 보안제거, 디스크복제, FW 업데이트 등을 지원하여 스마트 속성 및 SSD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그밖에 차세대 NAND를 지원하면서 추가 오류 비트 수정 및 향상된 데이터 보존기능을 제공한다. 제품 보증 기간은 3년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