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영상] 프렌즈런 for Kakao, 양대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달성

- ‘프렌즈런 for Kakao’ 출시 일주일만에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달성

- 누적 가입자수 150만 명, 7일차 재방문률 50% 이상 기록하며 인기몰이

- 인기 캐릭터 라이언 활용한 ‘라이언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 지급

- 다양한 코스튬 및 스킬 지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활용한 모바일 러닝 게임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국내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렌즈런’은 출시에 앞서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역대 최고 기록인 111만 명을 기록, 지난 17일 출시해 일주일만에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매출 5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1위에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게임은 ‘네오(NEO)’, ‘어피치(APEACH)’, ‘프로도(FRODO)’, ‘튜브(TUBE)’ 등 8종의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모바일 러닝게임으로, 총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과 플레이 도중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등 러닝게임에 전략요소를 접목한 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이다.

 

넥스트플로어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 IP(지적재산권)의 인지도와 캐주얼 장르의 간결한 게임성 등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 150만 명, 7일차 재방문률(retention) 50% 이상을 보이고 있다.

 

넥스트플로어는 카카오와 함께 ‘프렌즈런’ 출시를 기념해 6월 6일까지 게임 내 생명력 5레벨 이상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프렌즈런 for Kakao’의 게임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런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