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캡콤 인기작 '역전재판',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넥슨모바일은 법정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역전재판>을 SKT-KTF-LGT 등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8월 2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작 모바일게임 <역전재판>은 에피소드 1탄부터 3탄까지 총 3편으로 나뉘어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에피소드는 1편 '첫역전, 역전자매'를 시작으로 2편 '역전의 토노사맨'과 3편 '역전 그리고 안녕'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게임의 원작인 '역전재판' 시리즈는 일본 현지에서 닌텐도DS, 게임보이, 모바일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되었고 지금도 큰 인기를 거두고 있는 화제작 중 하나인데요. 게임은 신참 변호사 나루호도가 각종 살인사건을 해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게이머는 주인공의 입장이 되어서 각종 증거물과 법적 증언을 분석하고 적절한 행동을 선택하며 재판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데요. 특히 증언의 모순을 증거물과 논리로 해결하는 탄탄한 시나리오를 접할 수 있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적 쾌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정교한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도 뛰어난 요소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주인공의 엉뚱하고 재미있는 대사, 박력이 넘치는 "의의있음" 제스쳐, 등장 인물들의 논리 정연한 법정대결 등 다양한 재미요소가 돋보이는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관해 넥슨모바일 소태환 마케팅 실장은 "이번 '역전재판'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CAPCOM에 직접 감수를 받아 한글화 작업을 거쳤다"며 "이미 국내에도 '역전재판' 팬들이 상당수 있고 뛰어난 작품성으로 직장인 및 중고등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출시와 함께 넥슨모바일은 9월 16일까지 '역전재판'을 다운받은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PS3, 아이팟셔플, CAPCOM스페셜피겨, 최신 휴대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함께 밝혔습니다. 당첨자는 9월 20일 넥슨모바일 홈페이지(www.nexonmobile.com)에서 발표된다고 하네요.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