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스포츠게임, 여성게이머 전성시대? 공박, 여성참여자 많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의 1차 클로즈베타 테스터 모집이 진행 중인 가운데, 모집 과정에서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나타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공박>의 서비스를 준비 중인 엔트리브의 관계자가 "이번 <공박>의 테스터 모집에는 아무래도 '스포츠게임'을 선호하는 20대 남자 유저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테스터 모집 첫 날부터 마지막 날인 오늘까지의 통계를 봤을 때, 전체 신청자 중 여성 유저들과 10대 유저들의 비율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재미있는 결과가 보여진다"고 밝힌 것인데요.

이러한 결과는 스포츠 게임이면서도 여성 유저 비율이 40%를 넘는 골프게임 '팡야'와 무척 유사한 결과로써, 스포츠 게임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여성 유저 특성상 '팡야'처럼 유저들 간의 즉각적인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한 형태로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이 어필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하였습니다.

한편, <공박>의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공박>은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테스터들을 위해 PS3, NDSL, 영화예매권, T머니 카드,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박>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