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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세상 이야기

굿 게임쇼 코리아 2014, '착한 게임' 앞세워 관람객 6만 명 모았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 www.gcon.or.kr) 주최, 주관하고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게임학회 등이 후원하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4(GOOD GAME SHOW KOREA 2014)’가 5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됐다.

 총 16개 국 301개 기업이 참가, 459개 부스 규모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3일간 관람객 6만 명이 방문하고, 수출계약액 2,40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며 마무리 되었다.

 ‘굿게임쇼 코리아 2014’는 ‘Play and Growth! (굿게임, 세상을 키우다!)’라는 주제 아래, ▲전시·체험관 ▲주제관 ▲기획전시관 ▲해외국가관과 콘퍼런스, 수출상담회, 상생포럼, 이벤트 등 부대행사 등이 별도로 진행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인텔, IBM, 구글, NC소프트 문화재단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행성, 선정성, 폭력성을 최소화한 기능성 게임을 비롯하여 교육용 콘텐츠, 로봇, 스마트콘텐츠, 가상·증강현실 등의 다양한 융합 콘텐츠가 출품되었다.

이밖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대별 놀이터와 체험형 콘텐츠 공간, 각종 로드 프로모션, 현장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콘퍼런스 등이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상반기 최대의 ‘가족 엔터테인먼트의 장(場)’으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23일(금), 24일(토)에는 경기소방재난본부가 어린이 안전생활 조성 및 사고예방 기여를 위해 운영하는‘119소방안전체험장’ 부스를 운영,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설에서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다양한 위기상황을 자연스럽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 기능성게임 콘퍼런스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2일간 진행한 국제 기능성 게임 콘퍼런스 ‘SGSC 2014(Serious Game & Social Connect 2014)’에서는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이 기조 연설을 통해 “미래 사회는 게임의 재미요소가 다른 산업에 널리 활용되며 삶 속에서 일상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덜란드 기능성게임 분야의 권위자인 델프트 공과 대학교(delft university of technology)의 ‘이고르 메이어(Igor Mayer)’ 교수 및 시러큐스 대학교(Syracuse University)의‘스콧 니콜슨(Scott Nicholson)’교수 등도 관계자들과 함께 기능성 게임의 활용 사례와 산업적 가능성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 수출상담회
 또한 5월 23일(금) 수출상담회를 통해 해외 퍼블리셔, 투자자 등 해외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하여, ‘아이트리웍스’, ‘앱크로스’등의 기업이 괄목할만한 수출 성과를 거두는 등 당초 목표치인 2,000천만 달러를 초과 달성한 수출계약액 2,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굿게임쇼 코리아 2014’를 주관한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올해 굿게임쇼는 관람객 수와 콘텐츠 수출이 당초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양과 질적인 면 모두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고 밝히고,“굿게임과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상반기 대표적인 융합 콘텐츠쇼이자 글로벌 전시회로 부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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