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리뷰] 웹RPG로도 '타격감' 느낀다! 신작 액션 RPG 무장쟁패

때리는 손맛 살아있는 액션 RPG ‘무장쟁패’ 리뷰

1. 게임소개
㈜이엔피게임즈에서 5번째로 서비스 할 예정인 작품 <무장쟁패>는 기존 국내 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대협전>, <진미인>, <몽환지성>, <용투>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액션 RPG 장르의 웹게임으로, 마치 콘솔 게임을 즐기는 듯한 액션성과 타격감은 물론 누구나 쉽게 강타, 연타, 난타를 구사하여 ‘때리는 손맛’이 살아있는 신작 웹게임이다.


2. 스토리
게임 스토리는 유비, 조조, 동탁 등 역사적 유명인들이 세상에 이름을 펼치는 삼국시대를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배고품과 가난, 그리고 가족을 잃은 슬픔을 가지고 역사의 한편에서 사라져간 소년들이 성장하여 영웅이 되는 이야기를 게임 내 담고 있다.

3. 캐릭터
<무장쟁패>는 ‘무장’, ‘술사’, ‘검사’, 협객’ 등 총 4개 직업 중 플레이어는 하나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직업은 서로 다른 특징과 공격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의 입맛에 맞게 선택하여 육성할 수 있다.

△<무장쟁패>의 직업 소개 화면

4. 주요 게임 특징
(1) 국내 최초 MORPG 장르! 전투는 손맛이다!
<무장쟁패>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웹게임에서는 국내 최초 MORPG 장르의 게임성을 들 수 있다.

<무장쟁패> 상하좌우 이동 키와 스킬 버튼을 난사하며 강타와 연타, 난타를 구상할 수 있으며 1,000명이 넘는 적을 간단한 컨트롤로 손쉽게 제압하는 재미는 마치 콘솔 게임을 즐기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웹게임 최초 MORPG답게 액션성이 강조되었다.

(2) 액션의 재미를 극대화 하는 디테일한 그래픽 효과!
<무장쟁패>의 액션과 더불어 또 하나의 특징을 뽑으라면 디테일한 그래픽 효과를 뽑을 수 있다.

다수의 적을 물리쳤을 때 표현되는 넉백 효과와 크리티컬 데미지를 가하게 되면 화면이 흔들리는 효과 등 이런 배려들이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3) 끊임없이 액션을 즐겨라! 방대한 ‘던전 시스템’
게임이 재미있어도 즐길만한 콘텐츠가 부족하다면 쉽게 질리기 마련이다. 이 말을 무시하듯 <무장쟁패>는 각양각색의 ‘던전’들이 무려 300여개가 넘는다.

또한, 각 던전 마다 다양한 트랩이 설치되어 있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다.

△100여종 이상 달하는 스토리 퀘스트

△다양한 던전 모드 시스템이 돋보인다.

(4) 수배된 무장을 검거해라! ‘무장 던전’
‘무장 던전’은 수배된 각 나라의 무장 순차적으로 검거해 나아가는 콘텐츠로 무장은 총 2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무장은 스턴 효과 및 침묵, 공격반전 등 다양한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과 컨트롤이 요구된다. 무장들을 클리어 하면 레어 무기 및 방어구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무장마다 서로 다른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5) 오를수록 강해진다. ‘통천탑’의 매력을 느껴라!
‘통천탑’은 각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보다 높은 곳을 향하는 콘텐츠다.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몬스터들이 강해지며, 보상도 좋아진다. 특히 클리어한 층에 따라 기록을 남길 수 있어 서로간의 실력도 겨룰 수 있다.

△각 층에 도달할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6) 개인전부터 단체전까지 ‘다양한 PVP’
시스템은 매일 매일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와 비슷한 능력치의 다른 플레이어와의 PVP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 보상으로는 대량의 게임머니와 더불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포함된 보석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5. 무장쟁패의 특별한 매력!
(1) 대박과 좌절 중 어느 것이 나올까? ‘행운목’’

‘행운목’은 원보를 이용하여 한방(?)의 많은 엽전을 노리는 미니 게임이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행운목을 이용하려면 원보를 투자하면 되며, 운이 좋다면 다량의 엽전을 반대로 운이 없다면 적은 엽전을 획득하게 된다.

 
△ 간단한 미니게임으로 많은 엽전을 획득할 수 있다.

(2) ‘농장’을 가꾸고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농장’ 메뉴를 통해 각각의 경험치, 엽전 씨앗을 구매하여 밭에 심으면 일정 시간 경과 후 각각의 경험치와 엽전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농장은 꾸준한 참여와 인내를 통해 농장 경험치를 채우면 새로운 밭이 오픈되어 총 20개의 농장을 일구고 다양한 수확물을 얻을 수 있다.

△농장을 가꾸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3) 특명! 간신들을 감옥으로 신속히 ‘압송’하라!
‘간신 압송’은 삼국지의 장보, 장각, 여포, 조조, 동탁 등 역사적 인물을 감옥으로 압송하는 이벤트를 말한다.

△삼국지의 유명(?) 인물을 감옥으로 압송하는 이벤트

압송하는 도중 장수가 죽거나 혹은 적에 공격을 막지 못하면 실패로 간주되고, 반대로 감옥으로 압송에 성공하면 대량의 엽전을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4) 다양한 전장 콘텐츠를 즐겨라!
<무장쟁패>에는 플레이어간의 PVP를 진행할 수 있는 ‘경기장’ 협동이 요구되는 ‘길드전’, ‘공성전’ ‘파티전’ 등 다양한 전장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장 모드를 통해 타 플레이어 또는 다른 길드와의 치열한 대립을 통해 강함을 시험하고, 각양각색의 보상 외에도 명예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하여 길드를 성장시킬 수도 있다.

△<무장쟁패>에는 다양한 전장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6) 잔치를 열고 삼국지의 무장을 영입하라!
각 던전의 보스들을 잔치를 열어 영입할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엽전과 원보 등 게임머니를 이용하여 잔치를 열 수 있으며, 삼국지 무장 중 랜덤하게 초대를 하여 나의 무장으로 영입하여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잔치를 열어서 무장을 초대하고 영입할 수 있다.

6. 국내 최초 타격감과 액션을 강조한 무장쟁패
리뷰에 포함된 시스템과 콘텐츠 외에도 <무장쟁패>는 웹게임의 빠르고 쉬운 게임 플레이 방식과 RPG의 방대함은 물론, 천여 개에 달하는 ‘퀘스트’, 삼국지의 역사적인 전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전 전역 던전’, 화려한 외형과 능력치를 겸비한 ‘탑승펫’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와 하루 24시간 동안 펼쳐지는 ‘일일 이벤트’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무장쟁패>는 2013년 3월부터 <대협전>, <진미인>, <몽환지성>, <용투> 등 매월 1개의 작품을
출시하며 국내 게임시장에 신흥 강호로 평가 받는 ㈜이엔피게임즈의 5번째 작품으로, 웹게임으로는 국내 최초로 MORPG 장르를 선보이고, 타격감과 액션성을 중시하는 등 여타 다른 게임들과의 차별화된 게임성과 콘텐츠를 통해 국내 게임시장에 어떠한 반향을 일으킬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자료제공: (주)이엔피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