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All New 방탈출, 구글 플레이 이어 애플 앱스토어 출시

방탈출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데이(대표 권동혁)의 시리즈 최신작 ‘All New 방탈출’이 11월 2일 구글 플레이를 시작으로 11월 11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됨으로써 국내외 스마트폰 오픈 마켓에 차례로 출시되었다.

이번 게임은 ‘All New 방탈출’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기존의 방탈출 게임과는 전혀 다른 형태로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방탈출 프로젝트를 총괄한 이주현 PD는 “기존 시리즈가 스토리와 연출의 비중이 높았던 것과 달리, ‘All New 방탈출’은 유저로 하여금 탈출게임의 가장 기본 목적인 ‘문을 열고 나간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며, “이 때문에 유저들이 초반에는 게임이 단순해졌다고 느낄 수 있지만 다양한 퍼즐과 후반으로 갈수록 상향되는 난이도로 인해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총 3개 챕터 27개 스테이지로 구성돼 기존 시리즈 못지 않은 볼륨을 가지고 출시된 이 번 게임은 챕터와 스테이지가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이어서 유저들의 플레이 타임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1차 업데이트 볼륨 제작이 현재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

이번 게임이 기존에 비해 변화가 큰 만큼 수 차례의 FGI(Focus Group Interview)와 CBT(Close Beta Test)를 통해 게임성을 검증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현재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Free To Play 방식으로 서비스 된다.

이전까지 게임데이에서 출시된 방탈출 시리즈는 총 4편으로 국내외 스마트폰 앱 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수가 650만 건을 넘어설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 편, 지난주 11월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었던 G-Star에서도 선보인 ‘All New 방탈출’은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문제를 푸는 어린이 관람객에서부터 연인이 합심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혼자보다는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써 가능성을 보였다. 

Gstar에서 호평을 얻은 'All New 방탈출'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