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서비스 전부터 대박조짐? '쿵야 어드벤처'

사용자 삽입 이미지
CJ인터넷이 자체 개발한 3D 횡스크롤 MMORPG <쿵야어드벤처>의 티저사이트의 인기가 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9일 이후 티저사이트의 1일 순방문자(Unique Visitor) 수가 10만 명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쿵야 만화 만들기'는 말풍선을 채워 만화를 완성하는 '게이머 참여형' 이벤트로, 첫 3일 동안 1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등록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있다고 합니다.

또한, 캐릭터에 얽힌 이야기를 읽고 별을 10개 모은 뒤 친구에게 추천 이메일을 보내는 '별 모으기 이벤트' 참여자도 1일 평균 3천여 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 이벤트는 모두 오는 18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라고 CJ인터넷측은 밝혔습니다.

이처럼 비공개시범서비스(Closed Beta Service) 전부터 게이머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데에는 인지도 높은 '쿵야' 캐릭터에 대한 관심과 '고급스러운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온라인게임 추세(trend)에 대한 주목이 어우러졌다는 평가가 있는데요.

CJ인터넷 게임스튜디오 최정호 실장은 "온라인게임 최대 성수기인 여름 방학을 앞두고 <쿵야어드벤처>에 몰린 기대는 고무적이다"라며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깊이 있는 캐주얼 게임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어드벤처>는 오는 11일부터 1차 비공개시범서비스 테스터를 일주일간 모집할 계획으로 알려저 있습니다.

<쿵야 어드밴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