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프리뷰] 소설 대가 김용의 세계관이 게임 속으로! '웹 영웅전' CBT 프리뷰

[프리뷰] 웹영웅전 CBT
한 편의 무협소설을 게임 속에서 만나다!

[자료제공: 유니아나] (株)유니아나(대표 윤대주)가 서비스하는 ‘웹영웅전:남제북개(이하 웹영웅전)’이 8월 10일부터 5일간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정통 무협에 입각한 문파와 무공, 5대로 이어지는 사제 시스템과 천하제일 고수를 가리기 위한 화산논검 등 무협 본연에 충실한 그래픽과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RPG 장르의 가장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인 인맥과 유저대전 시스템이 각각 ‘사제 시스템’과 ‘화산 논검’으로 구현되어 게임의 특색과 보편적인 재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게임성을 체험할 수 있다.

자체 창조한 무공과, 협객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강호 군림의 꿈을 이루기 위한 멀고 험난한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웹영웅전’을 한 발 먼저 만나보자.


■ 김용 소설 원작이 게임 속 등장!

‘웹영웅전’은 무협의 대가 김용의 《사조》《신조》《의천》《소오》《천룡》등 5개 소설을 배경으로 송나라를 회복하는 스토리를 따라 게임 플레이가 전개된다.

송나라 말기 시대의 혼란함을 틈타 사파의 세력이 구름처럼 피어오르고 민초들은 도탄에 빠지게 되자 민초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정의를 수호하는 영웅들의 활약이 절실한 상황, 강호의 6대 문파가 등장하며 영웅들의 본격적인 활약이 시작된다.

유저는 6개 문파의 제자로 시작하여 아주라는 여인의 언니를 찾기 위해 강호로 뛰어들게 되고 수많은 강적과 대결하며 무공을 쌓으면서 절대종사의 길을 걷게 된다.

송나라 말기 시대의 혼란함을 틈타 사파의 세력이 구름처럼 피어오르고 민초들은 도탄에 빠지게 되자 민초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정의를 수호하는 영웅들의 활약이 절실한 상황, 강호의 6대 문파가 등장하며 영웅들의 본격적인 활약이 시작된다.

유저는 6개 문파의 제자로 시작하여 아주라는 여인의 언니를 찾기 위해 강호로 뛰어들게 되고 수많은 강적과 대결하며 무공을 쌓으면서 절대종사의 길을 걷게 된다.

- 문파 설명
1) 소림파: 


공격능력★☆ 방어능력★★★★★☆ 제어능력★☆ 보조능력★★☆
소림파는 무림중의 제일 문파로 곤법을 사용하며 모든 문파 중에서 가장 뛰어난 방어력을 지니고 있다. 남자 제자밖에 받지 않는다.

2) 화산파: 


공격능력★★★★★ 방어능력★★☆ 제어능력★☆ 보조능력★★
화산파는 오악검파의 우두머리로 기종과 검종을 결합한 전투에 능하다. 6문파 중 가장 공격력이 강하며 집단전에 우수한 반면 방어력은 다소 약하다.

3) 개방: 

공격능력★★★★☆ 방어능력★☆ 제어능력★ 보조능력★★★
소위 거지파로 불리우는 개방파는 강호에서 가장 큰 방파이며 거지 같은 행색과 캐릭터로 유명하다. 가진 것이 없어 자유로운 그들은 제일 낮은 곳에서 협의를 실천한다. 단일 공격에는 뛰어나지만 복수 공격에는 다소 취약하다.

4) 명교: 


공격능력★★★★ 방어능력★★★☆ 제어능력★★ 보조능력★☆
당나라부터 페르시아성교가 중국에서 널리 전파되고 특히 중남 및 동남부에서는 더 성행했다. 많은 문파들이 명교를 적으로 생각하지만 종교파의 우두머리인 흔들림이 없는 명교는 권법 및 독 사용이 능하며 장기 전투에 뛰어나다.

5) 소요파: 


공격능력★★★ 방어능력★★★★ 제어능력★ 보조능력★★★
강호 제일의 의술을 자랑하며 팀의 치료와 부활 및 다른 문파의 보조 역할을 담당한다. 소요제자들은 강호에서 자유를 찾으며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을 구해주는 것을 낙으로 삶는다. 상태이상 회복과 치료 계열 무공을 사용한다.

6) 고묘파: 


공격능력★★☆ 방어능력★★★★☆ 제어능력★★★ 보조능력★
고묘파는 모두 여자이며 주로 협객의 더 강하게 하는 보조 작용을 한다. 고묘파는 개인은 강하지 않지만 PvP 제어능력이 뛰어나고 협객 능력을 대폭 증가시켜 6대 문파 중 협객 상성이 가장 좋은 문파이다.


■ 영웅 곁의 든든한 조력자 ‘협객’을 모집하라!

험난한 세상 속 영웅들은 늘 고독한 운명을 타고나지만 홀로 맞서지 말자. 협객이란 주인공의 강호행을 도와서 같이 싸우기도 하고 산장에서 생산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최대 6명까지 영입 가능하며, 그 이상의 협객을 영입할 경우 산장에 상주하며 생산활동을 시킬 수 있다. 

 
협객도 경험치를 습득하면 레벨이 상승하고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경지가 높아지며 더욱 강하게 변모한다.  ‘임안부-> 주점-> 탐방NPC-> 영입하기’를 통해 발견한 협객을 설득에 성공하면 영입이 가능하며, 협객의 등급은 의협, 유협, 호협, 기협, 은협 순으로 높아진다.

▲협객 홍칠공

 
■ 나만의 작업 공간 및 휴식처, 산장 시스템!

천하를 부유하는 영웅에게도 쉬어가는 휴식처가 필요한 법. 더군다나 줄줄이 협객과 함께 다니는 경우라면 산장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산장은 다양한 용도의 작업 공간이자 안전한 휴식처가 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으로, 협객은 산장에 거주할 수 있으며 이들을 통해 필요한 자원과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산장의 건물
- 대청: 대청의 레벨 상승하면 산장에 상주시킬 수 있는 협객의 수가 증가.
- 객실: 산장에 상주하는 협객 중 한 명을 수련시키며 돌아온 협객은 아이템 획득.
- 학당: 협객의 산장 내 활동 능력을 상승. 학당 레벨이 높아질수록 기술 경험치 습득 속도 증가.
- 공방: 아이템 제작, 강화, 분해는 물론 포션 제작, 보석 합성 등의 다양한 활동 가능.
- 정련방: 협객 전용 장비를 강화.
- 뒷산: 산장의 다양한 활동에 필요한 자원 채취 공간.

■ 사부와 제자, 그 관계의 심오함 속으로…

스승이 뛰어난 제자를 받아들여서 자신의 모든 경험을 물려주는 사제 관계는 ‘웹영웅전’의 독특한 시스템 중 하나로 강호에서 명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주인공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자 주요 기능이다.
사제를 맺는 방법은 사부가 될 유저가 제자 될 유저를 파티에 초대하여 임안부의 사당 내 사도관리원을 통해 가능하다. 단, 사부는 30레벨 이상으로 제자가 2명 이하로 최대 3명까지 제자 영입이 가능하고 제자의 경우 10레벨 이상 30레벨 미만의 유저여야 한다.
사제 맺기의 가장 큰 혜택은 ‘사제 채널’이라는 독립 채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자의 레벨이 상승할수록 사부와 제자 모두의 경험치가 높아지고 아이템과 금전 등의 보상을 받는다.
 


- 사제보란?
웹영웅전의 사제 시스템은 총 5대까지 기록되고 유지된다. 이를 사제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교-> 사제-> 사제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A라는 유저가 B라는 유저를 제자로 맞아들이고 B라는 유저가 C라는 유저를 제자로 맞아들였을 때 A라는 유저는 창시자, B라는 유저는 1대 제자, C라는 유저는 2대 제자로 기록된다. 이렇게 총 5대까지의 사제관계가 사제보에 기록되며 이들 사제보에 기록된 유저들은 앞서 사제 시스템에서 언급한 사제 채널을 통해 대화가 가능해 방파나 친구와는 다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 고수와 고수의 대결, 그 숨막히는 결전 ‘화산논검’

유저간 PvP 대결인 화산 논검의 참가 방법은 임안부 -> 연무장 -> 화산논검문위에 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 자격이 따로 존재하지는 않는다. 다만 최대 32명까지만 대회에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작 시 레벨 순으로 가장 높은 32명만이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예선은 32명의 참가자가 4개 조로 나뉘어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회가 진행되며, 예선에서 승리한 각 조의 우승자가 모여 준준결승과 준결승, 결승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우승자에게는 ‘중신통’이라는 칭호가 부여되며 이는 장착 시 아이템 획득률이 20% 상승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 웹게임 + RPG = ”온•오프라인 자동 수련 시스템”

웹영웅전은 무협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RPG 장르로, 롤플레잉 장르의 구조적인 특성상 사냥하고 전투하고 퀘스트 수행하면서 경험을 쌓아 나가다 보면 절대 무공의 1인자로 성장하게 되는데, 여기서 경험 쌓기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 수련 기능이다.

1) 오프라인 자동 수련 시스템

웹영웅전의 오프라인 시스템을 사용하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오프라인 수련은 임안성 내의 연무장의 NPC수련방 수위와 대화를 통해 진행 가능하다.

자동 수련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주인공 캐릭터 뿐 아니라 협객도 수련시킬 수 있다. 오프라인 수련을 진행할 경우 웹 페이지를 닫아도(게임을 종료해도) 시스템에서는 자동으로 수수련을 하여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다. 캐릭터를 수련할 때 다른 조작을 할 수 없고 오프라인 수련을 취소하면 경험치로 전환하여 획득 할 수 있다.

2) 온라인 자동 수련 시스템


 
온라인 수련은 게임에 접속한 상태에서 자동으로 전투 하는 것으로 매번 전투를 할 때 캐릭터의 활력치를 소모한다. 캐릭터의 활력치가 모두 소진되면 전투 시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