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메이플스토리 껌, 어떠세요? 일본에서 발매할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슨 재팬은 일본롯데와의 제휴를 통해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한 '메이플스토리 껌'을 일본 내에서 발매할 예정이라고 8월 10일 밝혔습니다.

일본에서 출시되는 메이플스토리 껌을 구매하면, 포장지의 일련번호를 이용해 게임 내 아이템을 함께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발매와 동시에 일본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는 롯데 제품 형태의 게임 아이템이 등장하고, 롯데 로고가 들어간 플래시 광고도 노출되는 형태라고 합니다.

이번 제휴로 넥슨재팬은 기존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롯데의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신규 유저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으며, 롯데는 메이플스토리의 유저는 물론, 게임을 즐기는 10대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관해 넥슨재팬의 데이비드리 대표는 "롯데와의 이번 제휴로 양사가 충분히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후에도 넥슨재팬은 유명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 마케팅을 통해 일본 내 많은 사람들에게 온라인 게임의 매력과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껌은 오는 8월 28일부터 일본의 편의점인 로손과 훼미리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한국 내에서도 '메이플스토리 껌'이 출시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