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새소식

우리집 강아지는 어디에? 휴대폰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 및 비디오게임으로 선보여 재미와 완성도를 인정받은 강아지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의 결정판이 SK텔레콤과 KTF에 이어 LGT를 통해 국내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게임로프트측이 휴대폰용 강아지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리집 강아지(원제: Dogz)>를 LGT를 통해 8월 9일 국내에 발매했다고 밝힌 것인데요.

'우리집 강아지'는 지난 2005년과 2006년, 日닌텐도社의 휴대형 게임기인 게임보이어드밴스(GBA)와 닌텐도DS(NDS)용으로 해외에 출시되어 호평을 받았던 동명 게임을 원작으로 한 휴대폰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유저는 래브라도와 잭 러셀 품종 중 한 마리를 선택, 함께 생활하면서 서로에 대한 교감을 높여 한 가족이자 친구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우리집 강아지'는 동종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보다 한층 강화된 교감 기능과 더불어 강아지와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유저에게 제공함이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합니다.

특히 유저는 집안 거실을 비롯한 목욕탕과 정원, 거리, 상점, 해변 등 특정 장소 10여곳을 무대로 음식이나 물을 주거나 강아지 신체 곳곳을 어루만지고 원반을 날리는 등 다양한 교감 기능을 통해 강아지와 돈독한 유대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밖에도 애견 대회 참가와 같은 10여종의 미니 게임을 통해 강아지의 외모나 성향을 결정할 수 있으며, 강아지의 표정이나 짖는 행동을 통해 현재 심리 및 감정 상태를 파악해 대처하는 실시간 심리 시스템을 갖췄다고 합니다.

이에 관해 조원영 게임로프트 대표는 "'우리집 강아지'는 현재까지 휴대폰으로 선보였던 강아지 육성시뮬레이션 게임 중 폭넓은 세계관과 더불어 확장된 교감 기능을 가진 최고의 게임"이라며 "육성 시뮬레이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유저들에게 최고의 재미와 더불어 만족감을 '우리집 강아지'가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게임로프트는 '우리집 강아지' LG텔레콤을 출시를 기념, 8월9일부터 9월8일까지 게임 구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시계 '아가타'를 총 21명에게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함께 밝혔는데요.

게임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kr)를 참조하면 된다고 합니다.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