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새소식

코스프레 소재로 한 모바일 화보집 등장!

코스프레를 아시나요? '코스프레'는 복장을 뜻하는 '코스튬(costume)'과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의 합성어인데요. 주로 만화나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현실속에 재현시키는 문화를 뜻합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꽤 익숙해져 있으며, 좋다는 의견과 나쁘다는 의견이 팽팽한 이 '코스프레'의 모바일 화보 서비스가 한국 최초로 시도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연예인, 레이싱걸 등 유명인들이 모바일 화보집을 내는 것에 반해 이번 코스프레 모바일 화보집은 비연예인이지만 코스프레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익숙한 닉네임 '코타로', '미노쿤', '하나' 양이 촬영을 담당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 중 하나인 엘프(Elf)가 현실속으로 재현했다는 컨셉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에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코스프레 전문 모바일 화보 서비스에서는 기존의 섹시코드 위주였던 모바일 화보와는 달리, 한편의 실사 만화를 즐기는 듯한 스토리를 제공하며, 다음편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까지 불러일으킨다고 하네요.

이번 모바일 화보 서비스를 기획한 스미스앤모바일측의 한 관계자는 "아직은 (코스프레문화가)동호회 활동 등의 미미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고, 대중들에게는 다소 거부감이 있을 수는 있다"면서도 "하지만 새로운 문화가 정착되고 위한 과도기 시점에서 이번 화보서비스를 시작으로, 코스프레가 대중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 많은 사람들이 생활에서 코스프레를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마니아층의 전유물이라는 일부 비판도 있는 '코스프레'를 소재로 한 이번 모바일 화보집이 게이머들과 모티즌(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받을 것인지 주목됩니다.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