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두뇌 싸움으로 대결한다! 심리 추리 게임 '마피아 온라인' 서비스 시작

- 채팅을 통해 상대의 대화패턴을 참조해서 정체를 파악해라!

㈜비트에볼루션(대표 황승희)에서 오프라인으로 즐기던 마피아게임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심리추리 롤플레잉 게임 <마피아 온라인>이 유명 유머사이트 웃긴대학(대표 이정민)에서 공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간단한 룰로 이루진 <마피아 온라인>은 정보를 가진 소수와 정보를 가지지 못한 다수의 싸움을 모델로 한 파티용 게임이다. 기존의 아케이드 게임이나 MMORPG와는 다르게 눈이 즐거운 게임에서 머리가 즐거운 게임이라는 것이 큰 특징. 일반게임들은 게임화면에 몰두하다 보면 유저들간의 채팅이 부족해지는데 비해 마피아 온라인은 유저들간의 채팅을 통해 이루어지는 게임으로서 자연스럽게 커뮤니티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

게임특징을 살펴보면 마피아 측은 상대를 철저하게 속여야 승리하고 시민 측은 예리하게 추리를 해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는 여러가지 추리 스킬이 필요하게 되는데,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이루어지는 일련의 추리 과정은 게이머에게 두뇌 싸움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게임은 개발사가 제작한 컨텐츠를 만든 것 이외에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새로운 컨텐츠를 생산하는 UCC로써의 매력도 가지고 있다. 어떤 유저가 사회를 보느냐, 포지션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게임 패턴이 상당히 다양해질 수 있기 때문. 실제로 이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자체적으로 룰을 정해서 즐기는 '침포전'이나 '자음퀴즈' 등의 커뮤니티성 게임도 많다는 설명이다.

음성 및 화상 기능을 제공하여 좀 더 미디어 적인 느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시도를 접목한 <마피아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humoruniv.com 또는 http://www.mafia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