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테트리스' OST에 신혜성, 요조, 타루 등 인기가수 참여

NHN(대표 최휘영)의 게임 포털 한게임은 전국민적인 캐주얼게임 <테트리스>의 게임 주제곡 12곡을 담은 ‘OST’를 제작하고, 메인 테마곡을 인기가수 신혜성 씨가 부른다고 이 달 8일 밝혔다.

한게임은 오늘(8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가수 신혜성 씨가 메인 테마곡 ‘함께 테트리스’를 열창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아 공개하고, ‘테트리스 OST’(Original Sound Track) 제작에 참여한 ‘요조’, ‘타루’ 등 가창력 있는 가수들도 유저들에게 소개한다.

또 ‘테트리스’ 서비스를 손꼽아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이 달 말 게임 오픈과 함께 OST 12곡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추후 ‘테트리스 OST’를 담은 CD 패키지를 발매하고 벨소리 다운로드를 실시하는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가수 신혜성 씨는 “ ‘테트리스’의 새로운 오픈을 맞아 OST 제작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음악에 처음으로 도전했는데,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 ‘테트리스’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게임인 만큼 OST에 있는 모든 곡들도 큰 사랑 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테트리스 OST’는 12곡 모두 NHN ‘사운드 디자인팀’에서 작사·작곡 및 편곡을 담당한 것으로, 테트리스 특유의 퍼즐을 맞춰가는 경쾌한 재미를 음악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운드 디자인팀은 No.1 검색 포털 ‘네이버’와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의 사운드를 디자인을 담당하는 팀으로, 컨텐츠에 특성을 고려한 사운드 및 이펙트를 기획함으로써 사운드를 통한 ‘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

<테트리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