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NBA 스트리트 온라인, 선수카드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아이템 샵 추가로 쉽고 간편하게 아이템 구매 가능
- 선수카드 시스템 도입으로 내가 보유한 NBA 선수와 함께 플레이 가능
- 스킬트리 리뉴얼 및 15가지 드리블 기술 추가로 재미 요소 한층 높아져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가 공동 개발한 온라인 농구게임 <NBA 스트리트 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각종 게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샵이 오픈 된다. 이번 아이템 샵 추가로 사용자가 직접 레시피를 통해 아이템을 제작하는 기존 방법 외에 더욱 쉽고 간편하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아이템 샵에는 상의, 하의, 신발 등의 아이템이 판매될 예정이며, 각 의상을 착용하면 내 선수의 능력치가 높아진다.

아이템 샵의 모든 상품들은 게임머니(Gold)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월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템 샵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선수카드 시스템이다. 선수카드 시스템은 NBA 선수를 나의 팀으로 만들 수 있게 한 것으로, 선수카드 구매 시 1대1과 챌린지 경기에서 내가 보유한 선수들을 선택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NBA 선수를 보유하게 되면 NBA 선수의 능력치가 내 선수에 반영되어 능력치가 상승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자신이 보유한 NBA선수와 함께 플레이 하는 횟수에 따라 해당 선수의 '친밀도'가 높아지는데, '친밀도'가 높아질수록 그 선수가 보유한 능력치도 상승하게 되어 게임 진행 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가 있다.

이와 함께 스킬트리도 재조정 된다. 스킬트리는 선수 성장에 영향을 주는 부분으로 유저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것 중 하나다. 스킬트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육성 방법이 현재보다 훨씬 더 다양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15가지의 화려한 드리블 기술도 새롭게 추가되어 게임의 재미요소도 한층 높였다. 스킬트리에 대한 밸런스 조정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그 밖에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대기실 팀변경, 단축키 채팅 기능 등 유저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이는 기능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BA 스트리트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