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모바일기업 '컴투스'가 만드는 PC온라인게임 XGF

모바일 게임 리딩기업 컴투스가 자체 제작한 PC용 온라인 게임 <XGF>의 내용을 일부 공개하고, 8월 23일부터 1차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회사측이 8월 6일 밝혔습니다.

'XGF'는 컴투스가 새로 온라인 게임팀을 구성하고 2005년 11월부터 개발해온 PC용 온라인 게임으로, 쉽고 실감나는 스타일리쉬 캐주얼 골프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기존 캐주얼 골프 게임들처럼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구성하면서도 사실적인 캐릭터와 정밀한 퍼팅, 역동적인 샷시스템 등으로 실제 골프 게임을 즐기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고 합니다.

우선 정해진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그 설정된 성격에 따라서 플레이 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캐릭터를 만들고 키워가는 아바타형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고 하는데요. 또한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 등 사실적으로 표현된 골프장이 현장감을 살리고, 그린의 정밀한 굴곡을 따라가는 퍼팅의 재미 또한 쏠쏠하다고 합니다.

특히, 캐릭터의 샷 동작을 그대로 따라가며 공을 치는 '액티브샷'은 컴투스에서 게임 개발 초기부터 고안한 독창적인 샷 시스템으로, 힘찬 스윙을 직접 하는 듯한 통쾌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팔등신 캐릭터가 펼치는 역동적인 샷과 사실감 넘치는 게임 구성이 실제 골프장에서의 기분을 살리면서도 조작법이 직관적이고 단순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컴투스에서는 이 게임이 기존의 타 골프 게임들과 차별화된 여러 독창적인 구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다른 온라인 골프 게임들을 즐겨본 유저들에게도 인기를 모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관해 컴투스 개발부 심수광 이사는 이번 'XGF'의 개발 동기에 대해 "지금껏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서비스해 온 열정과 정성으로 PC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을 만족시키는 게임을 서비스하고 싶었다"고 설명하며, "XGF를 통해 PC 온라인 고객들에게 컴투스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알려,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하는 계기도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게임은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8월 8일부터 게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습니다.

<XGF>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