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무더위에 지친 겜심(心)을 잡아라! 게임업계 '여름 이벤트' 꾸준

- 무더위에 지친 겜심(心)을 잡아라!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로 게임업계 분주
- 티크루, 스페셜포스, 마구마구, 신한은행 프로리그가 준비한 여름 이벤트
 
여름철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최근 더위에 지친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최근 눈에 띄는 행사로는 다조인의 ‘티크루’와 드래곤플라이의 ‘스페셜포스’가 무더운 여름 시원함을 만끽 할 수 있는 영화관과 바닷가로 게이머 여러분을 초대한다. 또한 넷마블의 ‘마구마구’와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8’은 시원한 바닷가에서 피서객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다조인의 인기 캐주얼 액션 게임인 ‘티크루’는 오는 15일 용산 전자랜드 본관 랜드시네마에 위치한 아프리카 스튜디오에서 <티크루와 함께하는 All Together Festival>이라는 타이틀로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고 게이머들을 초대한다.
 
이번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아프리카 TV에서 활동중인 인기 ‘BJ 레나’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며, 신규 가입 후 티크루를 체험하는 ‘함께 하는 티크루!’, GM들과 경기를 펼치는 ‘도전! 티크루!’ 그리고 토너먼트 게임 대회인 ‘대결! 티크루!’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2인치 LCD모니터, 닌텐도 Wii, NDSL, 자전거, 미키 MP3,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영화예매권 등의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조인에서 정성껏 준비한 Gift set를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티크루와 함께하는 All Together Festival’ 행사는 아프리카 TV의 게임방송을 통해 생중계되어 이날 함께 참여 하지 못 한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달래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해운대 인근 벡스코에서도 1인칭슈팅(FPS)게임인 '스페셜포스'는 게이머들을 위한 대규모 행사가 2년째 개최된다. 드래곤플라이는 오는 15일 벡스코에서 전국의 스페셜포스 게이머가 참가하는 스페셜포스 랜파티 <2008-스페셜포스, 스페셜파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직접 토너먼트 행사에 참가할 수 있으며, 프로게임단 대항전도 관람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이벤트에 참가해 지급받는 '코인'으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거나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이밖에 유명가수의 축하공연과 게임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10일 막을 내린 ‘2008년 넷마블 썸머 페스티벌’은 실제 크기의 2만6천여 배가 넘는 초대형 야구공 애드벌룬을 해안가 백사장에 설치해 바닷가를 찾은 피서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설치되었던 초대형 '마구마구 야구공'은 지난 8일 개막한 2008 베이징 올림픽 국가대표 야구팀에게 누구나 응원 메시지를 직접 적어 우승 기원을 하고, 행사 이후에는 CJ인터넷 본사에 전시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대한민국 e스포츠 최고의 축제인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8’의 결승전이 부산 광안리 특설무대에서 펼쳐졌다. 이번 결승전에는 지난해 르까프 ‘OZ’를 4대0으로 셧아웃 시키고 우승한 삼성전자 ‘KHAN’이 3만여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온게임넷 스파키즈를 4 대 1로 격파하고 2년 연속 광안리 제패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는 최고의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 이번 신한은행 프로리그 2008 결승전은 2004년 광안리 결승전 이후 다시 한번 양팀 선수들이 보트를 타고 입장하는 등 무더운 여름의 시원한 물보라를 일으켰다.
 
그 외에도 무더위에 지친 게이머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게임업체들의 다양한 움직임은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게이머들의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