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일본 '리니지2'에 김치, 인삼 아이템 나온다

- 민관 공동으로 김치/인삼을 최초로 해외에서 온라인게임 컨텐츠화

일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리니지2 게임에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 인삼이 게임 컨텐츠로 삽입되어 일본에서의 한류열풍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우리 농식품의 일본 홍보 및 미래수요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협력사업으로 <리니지2>에 김치, 인삼을 게임 컨텐츠화하여 홍보하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오늘(15일)일 체결했다.

이번 홍보 행사는 오리콘차트 온라인게임 부문 1위 등 일본 온라인게임 각종 순위집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리니지2에 김치, 인삼을 게임 컨텐츠화하여, 게임상에서 사용하면 캐릭터의 능력을 크게 높여줌으로써 온라인상에서 김치, 인삼 본연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의 김치/인삼 이벤트, 유저를 한국에 초청하는 한국음식 탐방 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하여 한국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홍보는 그 동안 사회 책임경영을 실천해온 엔씨소프트의 공익적 차원을 고려한 적극적인 후원과 우리 농식품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aT 윤장배 사장의 민간기업과 적극적 협력 노력 및 설득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또한 우리 농식품 홍보와 온라인 게임을 해외에서 접목시키는 최초의 민간기업과 공공기관과의 협력 사례이기도 하다.

향후, 동 마케팅 활동의 성과에 따라 aT와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여 일본시장에서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인지시키고 미래 우리 농식품 수요를 확대하는 마케팅 활동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