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쌈박, 3차 CBT에 동시접속률 5배 늘어나며 성황리에 종료

- 2차 CBT대비 5배 이상 동접률 상승
- 박진감 넘치는 게임성 보강과 1,2차 테스터들의 높은 재참여율 속에 꾸준한 상승세 도모
- 새로이 선보인 신규 맵과 서바이벌 모드에 높은 호응 보여

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은 엠지웍스(대표 김태중)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쌈박>이 지난 6월1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3차 CBT가 약 5배 이상의 동접률 상승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쌈박'의 3차 CBT는 대규모는 아니지만 내실있는 이벤트와 유저를 최우선으로 한 운영. 1,2차 CBT를 거듭하며 지속적인 보완작업을 통한 게임성 보강으로 1,2차 CBT 테스터들의 높은 재참여율을 이끌어냈다.

특히, '쌈박'은 CBT시작부터 종료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 1,2차 CBT 대비 약5배 이상의 동접률을 기록. 이는 '쌈박'만의 독특한 게임장르와 게임성을 입증하는 수치라 할 수 있다.

이번 CBT를 통해 새로이 선보인 신규 맵 2종 '릴리펏 왕국'과 '모험왕'에 대한 호응이 이어졌으며, '서바이벌 모드'는 일정 수준의 실력이 되는 테스터들에게 '컨트롤 극대화와 서로간의 협력을 다지며,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어 좋았다'라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그리고 '쌈박' 3차 CBT의 메인이벤트인 '클릭하라! 상품주리라'는 실시간으로 당첨자가 홈페이지 전광판을 통해 노출되며, 남은 상품수량 또한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 게임도 즐기고, 푸짐한 상품도 즉석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하였다.

나우콤 정순권 PD는 "여러분들의 꾸준한 호응과 높은 관심으로 3차 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CBT를 통해 접수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오는 7월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쌈박>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