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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세상 이야기

'제4구역' 3차 CBT, 평균 플레이시간 122분 기록

- 지난 5월 28일부터 닷새간 진행된 테스트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선봬
- 몰입도 높은 게임 콘텐츠로 평균 플레이시간 122분, 재접속률 79.4% 달성
- 뛰어난 타격감, 다양한 즐길 거리, 무술별 공격 기술 생생히 재현 등 호평

넥슨(대표 권준모)은 인포바인(대표 문명관)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온라인 게임 <제4구역>의 세 번째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닷새간 진행된 이번 3차 테스트에서는 1:1 전용 소규모 맵인 '정크야드' 맵과 게임 내 '광장' 전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광장 전체맵'이 새롭게 공개되고,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해 메신저 기능 추가, 파티시스템 개선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돼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3차 테스트에서는 대전 격투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122분이라는 긴 평균 플레이시간과 79.4%의 높은 재접속률 을 기록했다. 이 결과에 대해 넥슨은 단 4개의 입력키만으로 콤보를 포함한 모든 액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는 점과 아케이드 시스템을 도입해 즐길 거리를 다양화한 점이 제4구역에 대한 게이머들의 몰입도를 높인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게이머들은 제4구역 홈페이지(zone4.nexon.com) 게시판을 통해 '1, 2차 테스트 때 느꼈던 타격감을 다시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대전 모드 외 아케이드 모드가 추가돼 플레이하는 재미가 다양해졌다. 향후 신규 아케이드 맵이 기다려진다', '태권도, 복싱, 유도, 레슬링의 실전 공격 기술들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해 놓은 점이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들을 내놓았다.

제4구역은 실제 이종격투기에서 볼 수 있는 공격 기술들이 대부분 적용돼 사실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와 뛰어난 타격감을 제공하는 캐주얼 격투 액션 게임이다. 특히, 제4구역에서는 하나의 입력 키만을 사용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액션 플레이를 펼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액션 게임 장르에 익숙지 않은 유저라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4구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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