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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세상 이야기

현대자동차배 '피파온라인2 챔피언쉽'에 300만 명 넘는 게이머 몰려

- 온라인 축구게임대회 예선 참가자 300만 명 돌파...전년대비 3배 늘어
- e-스포츠 신기원 수립...명실공히 국내최대 온라인 게임대회로 자리매김
뉴미디어 마케팅 통해 '젊고''신선한' 기업 이미지 제고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16일 현대차가 주최하고 네오위즈게임즈, 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 등이 후원하는 `2008 현대자동차컵 FIFA ONLINE2 EA SPORTS 챔피언십'에 총 30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6년 27만 명보다 약 11배, 2007년 100만 명보다 약 3배 많은 숫자로, 현대차의 온라인 축구게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단일 e-스포츠대회 사상 최다의 참가 인원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대회는 오프라인 예선이 서울에서만 개최됐던 전년과 달리 수도권과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라 등 각 권역 별로 오프라인 지역 예선이 열려, 규모뿐 아니라 내실에 있어서도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e-스포츠 대회로 발돋움했다.

이번 대회는 4월 25일(금) 개막을 시작으로 5월 20일(화)까지 온라인 1차 예선이 실시되며, 24일(토)∼25(일) 양일간 64개 팀이 참가하는 지역별 오프라인 2차 예선을 거쳐, 각 지역 대표들이 실력을 겨루는 최종 16강 본선리그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컵의 향방은 7월 중 열리는 결승전을 통해 가려질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최근 젊은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현대차 i30가 수여되고, 준우승팀에 500만원 등 총 2,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지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FIFA 온라인 축구게임대회를 통해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한 e-스포츠와 뉴미디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현대차의 '젊고' '신선한' 기업 이미지 형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100만 명 참가로 약 27억 원의 홍보효과를 거둔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도 엄청난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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