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바람의나라, 아스가르드 등 넥슨 '클래식 RPG' 가 이벤트로 뭉친다

- '클래식RPG'의 모든 게임들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이벤트 대행진
- 추가 경험치, 게임아이템, 넥슨캐시, 클래식RPG 기념품 등 보상 제공

넥슨(대표 권준모)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의 인기 클래식RPG 5종인 '바람의나라', '테일즈위버', '아스가르드', '어둠의전설', '일랜시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마련하고, 게이머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5월의 각종 기념일들에 맞춰 '깨비망치 이벤트(5월 1일∼7일)', '카네이션 만들기 이벤트(5월 8일∼14일)', '신규 유저 키워주기 이벤트(5월 15일∼31일)' 등이 진행된다. 게임아이템, 추가 경험치 등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특히 세 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200명에게는 클래식RPG 로고가 새겨진 '스폰지 볼과 쿠션 세트'가 제공된다. 또한 '바람의나라'에서는 '보물찾기 이벤트', '4자성어 이벤트', '연대기 던전 이벤트', '게릴라 이벤트' 등의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가 연이어 진행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오는 5월 7일까지 '새봄의 푸른 빛을 지켜주세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내 NPC(Non Playable Character)인 '케르베로스'로부터 나무 심기 퀘스트를 수령한 후 이를 완수하면, 경험치 또는 레어 아이템 드랍률 150%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오는 5월 14일까지 게임 내에서 퍼즐조각을 조합해 맞추는 '미션! 퍼즐을 완성하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NPC인 '트레져 헌터'로부터 퀘스트를 수령한 후 이를 수행하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종료 후 퍼즐 완성도에 따라 경험치, 게임아이템, 클래식 RPG '스폰지 볼과 쿠션 세트', 넥슨캐시 등이 지급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오는 5월 12일까지 게임 내에서 2인 1조로 보물 찾기 퀘스트를 수행하는 '둘둘 보물 찾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임아이템과 클래식RPG '스폰지 볼과 쿠션 세트'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 '일랜시아'에서는 오는 5월 21일까지 높은 레벨의 유저들이 초보 유저를 돕는 '수호천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래식RPG 총괄 책임자인 넥슨의 김영구 실장은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특별한 날로 가득한 5월을 맞이해 클래식RPG에서도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해보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는 클래식RPG의 진정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4월 23일 클래식RPG 사이트(classicrpg.nexon.com) 내 '클래식 카툰 게시판'을 추가한 이후, 1일 방문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