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루니아전기, 전 세계 80여국 대상 글로벌 OBT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엠이 개발한 온라인 아케이드(Arcade) RPG 게임 <루니아전기>가 7월 31일부터 전 세계 80여 개국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대망의 글로벌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가 지원하는 사업인 GSP(Global Service Platform)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으로 게임앤게임(gamengame.com) 사이트를 통해서도 <루니아전기>가 소개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친 <루니아전기> 개발진은 그 동안 클로즈 베타 테스트 당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 내 여러 가지 컨텐츠와 시스템을 대폭 보강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고 합니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게임 컨텐츠와 이벤트들로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미주와 유럽 유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미국에 서버를 추가로 설치해 클로즈 베타 때보다 훨씬 더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게임 오픈과 동시에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진행하는 Game&Game World Championship 2007 대회의 공식 대회 종목으로 선정돼 GNGWC 2007 대회를 열게 되었다고 함께 밝혔습니다.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 5개 지역 유저들이 <루니아전기> PvP 모드의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예선전은 온라인으로, 본선은 각 현지 국가에서 진행하며, 최종 결승전은 한국에서 5개국 유저들이 모두 모여 진행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포문을 열게 된 유럽 예선전은 지난 7월 24일(화)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8월 7일(화)부터 8월 16일(목)까지 본격적인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유럽 현지본선 경기는 독일 라이프치히, G.C 2007 행사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에 관해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한 올엠 김영국 이사는 "세계 게이머들에게 한국 온라인 게임<루니아전기>의 색다른 재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돼 무척 감회가 새롭다"면서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한국 온라인 게임이라는 자부심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루니아전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한국)
기사제보: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