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새소식

스타일리쉬 액션 FPS 'S4리그', 5월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중장거리 공격용 무기, '가우스 라이플' 추가 및 미래형 맵 '올드 스쿨' 대공개
-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켜 줄 다양한 미션과 완료시 펜을 보상해주는 '미션 시스템' 추가
- 플레이어가 원하는 캐릭터의 능력을 더욱 강하게 할 수 있는 능력치 시스템 도입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자사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펜타비전(대표 차승희)이 개발한 스타일리쉬 액션 FPS <S4리그>에서 5월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 동안 많은 S4리거들이 기다려왔던 새로운 무기와 맵의 추가 비롯해 게임 플레이성과에 대한 보상을 추가로 해 주는 미션 시스템과, 게이머가 원하는 능력으로 보다 강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치 시스템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진행됐다.

새롭게 공개한 중장거리용 공격무기인 '가우스 라이플'은 기존 총기 무기들과는 달리 한발씩 쏘는 점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점사로 공격할 때는 명중률이 대폭 증가해 멀리 떨어져 있는 상대라도 정확히 가격할 수 있다. 그러나 연속으로 총알을 발사할 때는 그 정확도가 떨어져 근거리에서 빠른 속도로 적과 싸워야 할 때는 조금 사용이 힘든 무기이다.

'올드 스쿨' 맵은 다양한 구조물로 이뤄진 직선형 대칭 맵으로 곳곳에 세워진 장애물을 파괴하며, 상대팀과 긴장감 있는 심리전을 펼칠 수 있는 터치다운 전용 맵이다.

미션 시스템은 MMORPG에서 보던 퀘스트를 캐주얼 게임에 도입한 것으로,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고 완료 시 보상인 펜을 보상해주는 방식이다. 다른 게이머와 같이 게임을 하며 얻는 재미는 물론 미션을 수행하며 획득하는 보상의 즐거움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S4리그'만의 특별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게이머가 원하는 캐릭터의 능력을 더욱 강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치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은 무기별 공격력/ 부위별 방어력/ HP/ SP/ 경험치 추가 등 다양한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S4리그 개발사 펜타비전 신봉건 이사는 "이번 업데이트는 컨텐츠 추가를 비롯 다양한 부분에 있어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S4리그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4리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