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상 이야기

팝스테이지, UCC 통해 신인 가수 발굴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이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리듬 음악 게임 <팝스테이지>는 ‘UCC(User Created Contents, 이하 UCC) 공개 오디션’을 통해 신인 가수를 발굴한다.

엠게임은 유저가 직접 게임 음악에 참여하는 ‘UCC 공개 오디션’을 온라인 음악 게임 최초로 시도한다. 이번 ‘UCC 공개 오디션’은 유저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

‘팝스테이지’는 4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한 달간, 유저들이 신규 오리지널 음악에 보컬로 활동 할 수 있는 ‘UCC 공개 오디션’을 실시해 유저들이 게임 제작에 참여할 기회를 준다.

‘팝스테이지’의 ‘UCC 공개 오디션’은 신곡 녹음에 함께 참여할 보컬을 뽑는 노래 부문과 댄스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팝스테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네티즌(30%)과 ‘팝스테이지’의 전문 심사위원단(70%)의 평가로 이루어지며, 추후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비공개 오디션이 진행된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팝스테이지’의 음악 총괄 유찬모 프로듀서와 GOD, 이효리 등의 유명 음악을 작곡한 신익주, Warak 등의 전문 음악 작곡가들로 구성되어 평가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합격자에게는 ‘팝스테이지’의 신곡 음악 녹음 작업의 보컬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모집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팝스 인기상과 참가상을 50명 선정하여, 완소 거북이 쿠션과 EX 2 2.2 채널 체감 진동 이어폰 등을 지급한다.

한편, ‘팝스테이지’는 온라인 음악 게임에 가장 최적화된 ‘오리지널 음악’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 마친 상태로,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모드와 새로운 커뮤니티 추가 등에 대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2008년 상반기 내 공개 서비스에 돌입 할 계획이다.

<팝스테이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