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모바일게임 '놈투(NOM2)'가 일본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놈투'를 제작한 게임빌(대표 송병준)에 따르면, '놈투'는 작년 5월,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래, DoCoMo와 KDDI 등 다양한 경로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한다.
'놈투'는 현지에서 일평균 2천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Docomo 캡콤 Party 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이 게임은 그간 DoCoMo에서 게임i가이드, i채널 프로모션에 꾸준히 참여해 왔으며, 'DoCoMo 토픽스(킬러 게임)'와 '소프트뱅크 심플게임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현지에서 인기 상종가를 누리고 있다.
현재 KDDI의 부루 캠페인(2. 8∼3. 27)에 참여하고 있고,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또한 캡콤에서 마케팅 비용을 대거 투입해 기획한 요시모토 캠페인(한국의 웃찻사, 개그콘서트 같은 그룹이 캡콤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캠페인)에도 선정되어 이통 3사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4. 18∼5. 1) 캡콤 측에서 '놈투'의 현지 서비스 이 후 발매 된 신규 단말기 전 기종에 '놈투'를 대응시킬 정도로 이 게임은 인기 모바일게임이 되었다.
이렇게 '놈투'가 일본에서 성공하고 있는 이유는 참신한 게임성과 원버튼의 쉬운 조작법으로 출시 당시부터 화제를 일으킴은 물론,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는 캡콤 측의 적극적인 홍보도 한 몫 했다는 후문이다.
캡콤은 이미 일본에서의 '놈투'의 흥행을 확신하고 모든 이통사에 '놈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안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캡콤의 온라인 총괄 모바일개발부를 맡고 있는 테즈카 부장은 "모바일 순수 창작 게임이 성공하기 힘든 일본 시장에서 'NOM2'는 이례적인 사례를 남겼다. 특히 참신한 게임성과 모바일에 최적화 된 요소를 높이 평가받으며 원버튼 게임이라는 신장르를 개척한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 앞으로도 게임빌의 아이디어 넘치는 콘텐츠가 일본에서 서비스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서 게임빌은 일본 유명 게임 개발사 캠콤과 계약을 맺고 DoCoMo, Softbank, KDDI 등 3대 이통사에 '놈투'를 동시에 서비스 하고 있다.
캡콤은 '스트리트 파이터', '바이오 해저드'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게임 개발사로, 이미 자사의 인기 게임들을 모바일화 하여 서비스 중에 있으며, 일본 아케이드 시장뿐만 아니라, 모바일 시장에서도 유명한 업체다.
한편, 유명 모바일게임 '놈'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2003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시리즈 통산 3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한 대한민국 모바일게임의 대표 창작 콘텐츠로, 현재 '놈3'까지 출시되어 절찬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놈투'를 제작한 게임빌(대표 송병준)에 따르면, '놈투'는 작년 5월,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래, DoCoMo와 KDDI 등 다양한 경로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한다.
'놈투'는 현지에서 일평균 2천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Docomo 캡콤 Party 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이 게임은 그간 DoCoMo에서 게임i가이드, i채널 프로모션에 꾸준히 참여해 왔으며, 'DoCoMo 토픽스(킬러 게임)'와 '소프트뱅크 심플게임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현지에서 인기 상종가를 누리고 있다.
현재 KDDI의 부루 캠페인(2. 8∼3. 27)에 참여하고 있고,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또한 캡콤에서 마케팅 비용을 대거 투입해 기획한 요시모토 캠페인(한국의 웃찻사, 개그콘서트 같은 그룹이 캡콤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캠페인)에도 선정되어 이통 3사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4. 18∼5. 1) 캡콤 측에서 '놈투'의 현지 서비스 이 후 발매 된 신규 단말기 전 기종에 '놈투'를 대응시킬 정도로 이 게임은 인기 모바일게임이 되었다.
이렇게 '놈투'가 일본에서 성공하고 있는 이유는 참신한 게임성과 원버튼의 쉬운 조작법으로 출시 당시부터 화제를 일으킴은 물론,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는 캡콤 측의 적극적인 홍보도 한 몫 했다는 후문이다.
캡콤은 이미 일본에서의 '놈투'의 흥행을 확신하고 모든 이통사에 '놈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안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캡콤의 온라인 총괄 모바일개발부를 맡고 있는 테즈카 부장은 "모바일 순수 창작 게임이 성공하기 힘든 일본 시장에서 'NOM2'는 이례적인 사례를 남겼다. 특히 참신한 게임성과 모바일에 최적화 된 요소를 높이 평가받으며 원버튼 게임이라는 신장르를 개척한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 앞으로도 게임빌의 아이디어 넘치는 콘텐츠가 일본에서 서비스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서 게임빌은 일본 유명 게임 개발사 캠콤과 계약을 맺고 DoCoMo, Softbank, KDDI 등 3대 이통사에 '놈투'를 동시에 서비스 하고 있다.
캡콤은 '스트리트 파이터', '바이오 해저드'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게임 개발사로, 이미 자사의 인기 게임들을 모바일화 하여 서비스 중에 있으며, 일본 아케이드 시장뿐만 아니라, 모바일 시장에서도 유명한 업체다.
한편, 유명 모바일게임 '놈'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2003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시리즈 통산 3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한 대한민국 모바일게임의 대표 창작 콘텐츠로, 현재 '놈3'까지 출시되어 절찬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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