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 새소식

T1, 주훈 감독 후임으로 MBC Hero 박용운 코치 선임

- 08년 시즌 대비 전략형 감독대행 선임, 최연성, 박용욱 선수 코치승격
- 신규 연습실(T1 Base) 오픈

SK텔레콤 T1(단장 김성철)이 MBC Hero의 전략코치였던 박용운 코치(31)를 감독대행으로 선임한다. 또 작년까지 선수로 활동했던 최연성(24), 박용욱(24) 두 선수를 코치로서 승격시기로 확정했다.

박용운 코치는 올 31세로 3년 동안 MBC hero의 전략코치를 맡아왔고, 김택용, 염보성 등의 뛰어난 선수를 육성하였으며, MBC Hero를 강팀으로 만든 주역으로 손꼽힌다.

SK텔레콤 T1은 08시즌 목표를 명문구단의 자존심 회복을 위한 전환점으로 정하고, 실무형 코치진을 중심으로 코칭스탭을 강화하였다. 또한 김택용 선수 영입 등 선수 개편을 통한 전력극대화 역시 추진 중이다.

이로써 T1은 전략형 코치의 대표주자인 박 감독대행과 우승자 출신의 코치 2명 등 최강의 코칭스탭을 갖추고 08시즌을 대비하게 되었다.

박 감독대행은 "새로운 도전을 위해 이적을 희망했다. 좀 더 발전된 형태의 게임단 모델을 만들고 싶다. T1이 명예를 회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취임의 변을 밝혔다.

한편 SK텔레콤 T1은 28일 감독 취임과 함께 새로운 연습실(T1 Base)을 기자단에 오픈 새로운 코칭스탭과 연습실을 소개할 예정이다.

2008/01/23 - [E스포츠 새소식] - T1 주훈 감독 등 코칭스태프 전원 경질
2008/02/15 - [E스포츠 새소식] - MBC게임 김택용, SKT T1으로 이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